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경기도교육청,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 위해 현장 의견 청취
급식종사자 근무환경, 급식시설·운영사항 점검과 개선 방안 모색
급식 환기시설 개선·자동화기기 도입·작업환경 개선 위해 노력
 
더부천 기사입력 2023-03-24 21:5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60

경기도교육청은 24일 오전 이경희 제1부교육감이 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급식 담당자와 용인시 소재 산양초(학교장 손숙경)을 방문해 ▲급식종사자 근무환경 ▲급식시설 ▲운영사항 등을 점검하고 급식종사자 건강, 환기시설, 배치 기준에 대한 개선 방안과 학교급식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산양초 영양교사는 “최근 폐암 등 산업안전보건 관련 업무가 증가해 학교 현장의 어려움이 크다”며 “학생 교육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현장의 행정업무 경감이 지속적으로 필요하다”고 말했다.
| AD |
이경희 제1부교육감은 “현장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급식 환기시설 개선, 자동화기기 도입 등 급식환경을 개선해 나가겠다”며 “건강검진 지원과 작업환경을 개선해 급식종사자들의 건강권이 확보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노후 급식시설 현대화, 급식 위생 관련 컨설팅 등 쾌적하고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을 위해 현장을 지원하고 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학교급식이 학교생활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고. 교육활동의 한 과정이기 때문에 맛있고 좋은 급식, 학생이 만족하는 급식 운영을 위해 질 높은 학교급식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
·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5월 ..
· 부천시, 2월 1일자 52명 인사발령… 문..
· 경기도교육청, ‘IB 국제 공인 전문강..
·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 대학생 하계 ..
· 경기도, ‘해양 레저스포츠 교육프로그..
· 황진희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장, 특..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1만7천7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