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취ㆍ창업 정보
지역경제
기업체ㆍ기업인
부천상공회의소
노동계
ITㆍ산업ㆍ과학
기업 마케팅
부동산
물류 유통 쇼핑
전통시장
농협ㆍ축협
세무/금융
금형부품소재
조명산업
부천산업진흥원(옛 산업진흥재단)
직거래장터

탑배너

부천상공회의소, 제50회 상공의 날 기념식 개최… “중소기업 지원에 앞장” 한목소리
대통령 표창 대일소재㈜ 정서영 회장·산자부장관상 미래SMT 하영수 대표
경기도지사상 4명·부천시장 5명·부천상공회의소 회장상 6명 등 18명 수상 
더부천 기사입력 2023-03-15 17:06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62


김종흠 부천상공회의소 회장이 15일 열린 ‘제50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사진 위 왼쪽), 사잔 아래는 수상자와 내빈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부천상공회의소 제공]

| AD |

부천상공회의소(회장 김종흠)는 15일 오후 2시 부천상의 대강당에서 ‘제50회 상공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상공의 날은 지난 1973년 정부에서 상공업 진흥과 상공인들의 의욕을 고취하고자 제정한 기념일로, 매년 3월 셋째 수요일에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부천상의 회원사업팀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부천지역 상공업계를 대표하는 부천상공회의소 의원들을 비럿해 조용익 부천시장,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 설훈·김경협·서영석 국회의원, 김태영 중부지방고용노동청 부천지청장 김상철 부천세무서장, 김현중 유한대학교 총장, 박종현 한국노총 부천김포지부 의장 등 주요 기관장과 기업인 단체장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상공업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축하했다.

▲대통령 표창은 대일소재㈜ 정서영 회장이 수상했고,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은 미래SMT 하영수 대표가 수상했다.

▲경기도지상은 ㈜동우통상 윤봉혁 대표이사, ㈜에이치에스씨 이금영 대표이사, ㈜이시다매뉴팩쳐링코리아 양준열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부천시장상은 ㈜댐코씨에스아이 이영호 대표이사, ㈜민현테크 김유진 대표이사, ㈜오토마 김은광 대표이사, 씨엠엘아시아㈜ 김화식 이사, ㈜아이케이푸드 이춘수 공장장이 수상했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은 ㈜리텍 이원장 사장, 아이삭컴퍼니 윤선미 대표가 수상했다.

▲부천상공회의소 회장상은 디케이알텍㈜ 김현기 대표이사, ㈜원일이노텍 허병준 대표이사, 윤상궁우리식품 윤진경 대표, ㈜보덕플러스 이순옥 이사, 삼광정밀공업㈜ 전문수 공장장, ㈜신원피앤피 진용범 이사가 수상했다.

시상이 끝난 뒤에는 행사에 참석한 주요 기관장들이 축하 인사를 전했다.

김종흠 부천상공회의소 회장은 “여러 가지 복잡한 환경으로 인해 경제 활력이 둔화되는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모든 경제 주체가 함께 힘을 모아 하나씩 문제를 해결하면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며 “특히 우리 경제의 근간인 중소기업이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복합적인 대책을 마련하면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자”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힘써 주신 상공인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부천 경제 발전의 주역인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시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책을 마련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은 “시의회가 앞장서서 상공인들의 든든한 배경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테니 상공인 여러분들께서 더욱 힘내 주시고 더욱 살기 좋은 부천시를 만들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설훈 국회의원은 “지금 우리가 겪고 있는 위기 상황을 극복하는데 있어 상공인 여러분들의 역할이 누구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회에서도 상공인 여러분들의 어려움을 덜어드리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경협 국회의원은 “현재 부천시의 기업 환경 개선을 위해서 대장동 개발 외에도 춘의동 등 기존 공업지역의 복합개발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방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서영석 국회의원은 “그동안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힘써 주신 상공인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이 제대로 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상공회의소는 이날 기념식 행사에 앞서 문화도시 부천의 이미지에 걸맞게 제50회 상공의 날을 축하하는 라움뮤직의 4중주 공연을 선보였고, 참석자들은 큰 박수로 호응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이 정서영 대일소재㈜ 회장(오른쪽)에게 대통령 표창장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이 하영수 미래SMT 대표(오른쪽)에게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이 경기도지사상 수상 기업인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이 부천시장 수상 기업인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천상공회의소 주최로 15일 열린 ‘제50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내빈들과 부천상공회의소 의원(상공인)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경제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부천시 ‘3대 봄꽃축제’ 4년 만에 전..
·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기념사업’..
· 부천시, 2월 1일자 52명 인사발령… 문..
· 경기도 중부권 ‘오존(O3) 주의보’ 해..
· [2023 WBC] 일본 14년 만에 우승, 미국..
· 경기도, 해외 전시회 참가 유망 중소기..
· 경기도, 에너지 자립시설 설치비 최대..
· 경기도,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421명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