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일반
미담(美談)
사건ㆍ사고
민원 현장
현안 과제
현장 이모저모
토픽(Topic)
법원ㆍ검찰
부천 경찰
소방서
가십(Gossip)
전국 이슈
노점상 단속
교통 항공 소음
여론(poll)
언론(press)
종교
더부천 History
시사 포토

탑배너

경기도 소방, 물류창고·공사장 134곳 일제단속 40곳 적발 57건 조치
입건 1건·과태료 처분 26건·조치명령 29건·기관통보 1건
‘소방시설 차단·피난 방화시설 폐쇄 훼손·불법 주정차’
3대 불법행위 근절… 도민 안전에 확보애 주력 
더부천 기사입력 2023-03-15 10:01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32
| AD |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물류창고와 공사장 등 화재취약시설에 대한 이른바 ‘3대 불법행위’ 근절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3대 불법행위는 소방시설 차단, 피난 방화시설 폐쇄 훼손, 불법 주정차다.

이를 위해 도 소방재난본부는 지난 9일 경기지역 물류창고‧공사장 등 134곳에 대한 일제단속을 벌여 40곳을 적발했다.

수원시 소재 공사장은 제2류 인화성 고체를 허가된 지정수량(1천㎏)보다 많은 1천400여㎏을 무허가로 저장하다가 적발돼 해당 업체에 대해 위험물안전관리법 위반 혐의를 적용해 입건했다. 무허가위험물 저장이나 취급은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규정돼 있다.

또 부천시 소재 공사장은 임시 소방시설인 지하층 피난유도선을 설치하지 않았고, 용인시 소재 물류창고는 비상구 주변에 물건을 적치 해 피난 장애로 각각 적발돼 과태료가 부과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방화문 훼손 및 밀폐 불량, 유도등 점등 불량 등의 사례가 적발됐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이번 일제 단속에서 입건 1건을 비롯해 과태료 부과 26건, 조치명령 29건, 기관통보 1건 등 57건을 조치했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각종 불법행위에 대한 예방 점검과 기획단속 활동을 통해 불법행위를 예방하고, 재난으로부터 도민 안전을 확보해 나가겠다”며 “도민들이 어떻게 안전을 확보할 것인지에 대한 해답을 제공하는 데도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사회
· 부천시, ‘주정차단속 ARS 알림서비스..
·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기념사업’..
· 부천시, 2월 1일자 52명 인사발령… 문..
· 부천시, 1인 가구 위한 ‘중장년 수다..
· 부천시,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
· 경기도 반도체 인력개발센터 명칭 공모..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4천204명,..
· 경기도, 금융취약계층 대상 ‘찾아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