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인사ㆍ동정
인터뷰
모임ㆍ행사
궂긴 소식
기쁜 소식
각종 단체
부천People
부천방문 명사
향우회
보훈단체
트위터

탑배너

부천시새마을회, 2023년 첫 번째 ‘새마을 줍깅데이’ 개최
매월 마지막주 금요일 ‘줍깅데이’ 실시… 거리환경정화활동 
더부천 기사입력 2023-02-24 14:32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76


사진=부천시새마을화 제공

부천시새마을회(회장 조우형)은 24일 오전 7시 부천마루광장(부천 북부역 광장)에서 각 동(洞) 새마을지도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번째 ‘새마을 줍깅데이’ 활동을 개최했다.▲사진

올해 처음 실시하는 ‘줍깅데이’에[서는 부천역 상가 골목을 구석구석 돌며 버려진 담배꽁초와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다.

조우형 부천시새마을회장은 “올해 처음 실시하는 ‘새마을 줍깅데이’ 활동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참석한 새마을지도자들을 격려했다.

김명옥 부천시새마을부녀회장은 “앞으로도 매월 실시하는 ‘새마을 줍깅데이’ 활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AD |
한편, 부천시새마을회는 매월 마지막주 금요일을 ‘새마을 줍깅데이’로 정해 거리 정화활동을 실시해 깨끗한 도시 부천 만들기에 앞장서기로 했다.

◆Tip- ‘줍깅’= ‘줍다’와 ‘조깅’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운동으로, ‘플로깅(plogging)’과 같은 뜻이다.

플로깅(ploging)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인 스웨덴어 ‘plocka upp’과 영어 단어 ‘jogging(조깅)’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운동으로, 2016년 스웨덴에서 시작돼 북유럽을 중심으로 확산됐으며,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국립국어원은 2019년 11월 ‘플로깅’을 대체할 우리말로 ‘쓰담달리기’를 선정한 바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사람들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부천시, ‘주정차단속 ARS 알림서비스..
·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기념사업’..
· 부천시, 2월 1일자 52명 인사발령… 문..
· 부천시, 1인 가구 위한 ‘중장년 수다..
· 부천시,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
· 경기도 반도체 인력개발센터 명칭 공모..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4천204명,..
· 경기도, 금융취약계층 대상 ‘찾아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