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김동연 경가도지사, 대설·한파 대비 안전관리 대응 지시
비상대응체계 가동 도로 결빙 등 선제적 대응 주문 
더부천 기사입력 2023-01-20 20:2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87
| AD |
경기도는 20일 경기도내 19개 시·군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데 이어 설 연휴 기온 급강하에 따른 도로 결빙과 취약계층 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대설·한파 대비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안전관리 대응을 지시사항을 각 시군에 공문으로 긴급 전파했다.

김동연 지사는 공문을 통해 “설 연휴 기간을 앞두고 기온 급강하로 인한 도로결빙과 한파에 따른 취약계층의 피해가 우려된다”며 “각 시·군별 비상대응체계를 가동해 안전관리를 철저하게 해달라”고 주문했다.

김 지사는 특히 “설을 맞아 차량 이동량이 많은 만큼 도로 결빙이 예상되는 터널 앞, 교량 인근 도로 등 상습 결빙지역에 대해 제설제 사전 살포, 순찰을 강화하는 등 빈틈없이 안전관리를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지난 2020년 12월 한파 속 포천시 비닐하우스 숙소에서 외국인 노동자가 안타깝게 숨지는 사고를 언급하며 “한파 대비 주거용 비닐하우스 사전 점검 등을 통해 주거 취약계층의 피해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해달라”고 강조했다.

이 밖에도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 홍보를 강화하고 피해 대비 신속한 현장 조치와 복구지원체계 가동 ▲도, 시․군 전광판, 누리집 등 홍보 수단을 이용해 기상정보, 도로 살얼음 대비 감속 운전, 한파 건강 관리 방안 등을 도민들에게 제때 안내해 사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할 것 등을 지시했다.

김동연 지사의 지시에 따라 경기도 한파 대응 합동전담팀과 31개 시군은 초기 대응근무를 실시하며 비상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기상청은 20일 현재 동두천시 등 경기도내 19개 시군에 한파특보를 발효했으며, 설연휴 마지막 날인 24일과 일상 업무가 시작되는 25일 도내 아침 기온은 올겨울 들어 가장 추낮은 기온을 보이며 한파가 절정을 보이고, 이후에도 평년 기온보다 낮은 추위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국민의힘, 예비심사 결과 발표… 당 대..
· 부천시, ‘경제 도약’ 역점 시책… 실..
· 부천시, 9월 1일자 498명 인사발령… ..
· 경기도, 2026년까지 국공립어린이집 매..
· ‘배달특급’ 다회용기, 올해 김포·안..
· 부천시보건소, 모든 시민 대상 ‘심폐..
· 부천시, 민선 8기 공약 확정… 157개 ..
· [코로나19] 부천시, 2월 6일 신규 확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