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일반
미담(美談)
사건ㆍ사고
민원 현장
현안 과제
현장 이모저모
토픽(Topic)
법원ㆍ검찰
부천 경찰
소방서
가십(Gossip)
전국 이슈
노점상 단속
교통 항공 소음
여론(poll)
언론(press)
종교
더부천 History
시사 포토

탑배너

‘기회의 경기도 소방 워크숍’ 개최… 경기도 소방 미래 발전 방향 논의
직급별·직무별·세대별 총 17개팀 6명씩 참여
경기도 소방 청사진 집중토론·자유형식 발표
소방 발전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 제시 
더부천 기사입력 2023-01-20 10:1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12


19일 용인 소재 경기도소방학교에서 열린 ‘2023 기회의 경기도 소방 워크숍’에 참석한 소방공무원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경기도 제공)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19일 용인 소재 경기도소방학교에서 직급별, 직무별, 세대별로 다양한 경기도 소방공무원이 한자리에 모여 경기도소방의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토론하고 발표하며 의견을 나누는 ‘2023 기회의 경기도소방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과장팀, MZ팀, 구급팀, 구조팀, 진압팀, 여성팀 등 직급별, 직무별, 세대별로 총 17개팀(팀별 6명 참여)이 참여해 ▲소방 과거와 현재, 미래를 묻다, ▲소방 이대로 좋은가?라는 주제로 집중 토론한 뒤 자유형식을 통해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구급대원으로 구성된 ‘또 출동이야’ 팀은 “구급대별로 한달 평균 4~5건의 이송 관련 민원이 발생된다”며 구급대원들의 애환을 털어놓으면서 “민원 대응에 구급팀만이 아닌 모든 부서가 적극적으로 대응에 나서고, 구급대에 힘을 실어달라”고 호소했다.

여성팀원들로 구성된 ‘불도녀’ 팀은 “업무에서 여성 소방공무원이 받는 성차별을 해소하는데 모두가 노력해달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여성 소방공무원도 화재진압도 남성 못지않게 잘 할 수 있다”며 “화재 등 각종 현장에서 많은 차별하지 말고 응원과 격려를 보내달라”고 주문했다.

구조진압팀인 ‘FireBank’ 팀은 “하급자는 배우려는 자세와 선배를 이해하려는 마음가짐을, 상급자는 후배를 가르쳐주고 격려해주는 자세를 가져 세대 간 갈등 해소에 나서야 한다”고 발표했다.

| AD |
내외근팀인 ‘문무겸비’ 팀은 내‧외근 직원이 일대일로 대화하는 상황극 발표를 통해 외근 직원이 내근을 기피하는 현상과 외근 업무의 장점을 유쾌하게 표현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각 팀을 상대로 최종 투표한 결과, 최우수에는 진압팀인 ‘더 불로리’ 팀이, 우수에는 구급팀인 ‘또 출동이야’, 북부본부팀인 ‘블랙스완’ 팀이 각각 차지했다.

조선호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장은 “참가 직원들의 경기도소방 미래 발전 방향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제시된 만큼 이를 적극적으로 분석해 경기도 소방 행정에 반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가진 재능과 생각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이같은 토론 행사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사회
· 국민의힘, 예비심사 결과 발표… 당 대..
· 부천시, ‘경제 도약’ 역점 시책… 실..
· 부천시, 9월 1일자 498명 인사발령… ..
· 경기도, 체납자 동산 등기부등본 전수..
· 경기도, ‘깡통전세’ 피해 예방 위한..
· 경기도, 2026년까지 국공립어린이집 매..
· ‘배달특급’ 다회용기, 올해 김포·안..
· 부천시보건소, 모든 시민 대상 ‘심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