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경기도, 도의회 제안 수용해 소화전 주변 불법 주정차 단속·관리실태 특정 감사
안양시·하남시 표본 실시… 나머지 29개 시·군에 사례 전파 자체 감사 
더부천 기사입력 2022-11-28 10:44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332
| AD |
경기도는 위급 상황 시 초기 대응을 방해하는 소화전 주변 불법 주정차 단속 등 관리실태에 대해 특정감사를 실시한다.
이번 특정 감사는 소화전 주변 불법 주정차 관리실태 감사가 필요하다는 경기도의회 제안에 따른 것이다.

28일 경기도가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도내 소화전 주변 불법 주정차위반 단속 건수는 2020년 6만6천819건에서 2022년 10월 말 현재 9만2천204건으로 계속 증가하고 있다.

지난 2017년 충북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 참사를 계기로 정부가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안전신문고)를 시행하는 등 소화전 주변 불법 주정차에 대한 규제와 신고제도가 강화됐는데도 늘어난 것이어서 경기도는 점검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오는 12월 중 번화가를 중심으로 소화전 주변 불법 주정차 단속 실태, 주민신고제(안전신문고) 운영 실태, 교통안전시설 설치·유지 관리 실태 및 지하식 소화전 경기도 표준디자인 적용 여부 등을 점검할 계획이다.

이번 감사는 소방분야 감사관과 실무 경력이 많고 전문성을 겸비한 시민감사관이 참여하는 감사반을 구성해 안양시와 하남시를 표본 실시한 후 나머지 29개 시·군에 사례를 전파해 자체 감사를 시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내년 상반기까지는 경기도내 소화전 주변 불법 주정차 관리 실태에 대한 전수 점검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최은순 경기도 감사관은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제안사항을 내부적으로 검토한 결과, 소화전 주변 불법 주정차 문제는 도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필요한 사항으로 판단돼 특정감사로 진행하게 됐다”며 “도민이 공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특정감사를 더 많이 발굴해 안전한 경기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 10월 말 현재 경기도내 소방서와 시·군에서 관리하고 있는 소화전 등 소방용수 시설은 모두 2만9천762곳이다.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대곡~소사선, 오는 6월 개통 ..
· 부천시, ‘경제 도약’ 역점 시책… 실..
· 부천시, 9월 1일자 498명 인사발령… ..
· 국민의힘 ‘전국 청년 지방의원 협의회..
· 부천시 3개 보건소, ‘100세 건강실’..
· 부천시, 건축위원회➜ 스미트 위..
· [코로나19] 부천시, 1월 30일 신규 확..
· 부천시립 도서관, ‘제10회 부천 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