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부천시, ‘폐지 줍는 어르신’ 안전 담당 동(洞)직원 교육 실시
중간강사 양성교육 방식 진행… 어르신들께 전문성 교육 도모  
더부천 기사입력 2022-11-23 11:18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48

부천시는 지난 18일 시청 소통마당에서 ‘폐지 줍는 어르신’을 담당하는 각 동(洞) 노인복지 담당자 16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시 노인복지과 노인정책팀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생계유지 수단으로 새벽부터 폐지를 수집하는 어르신들의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동(洞) 담당직원들을 ‘중간 강사’로 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강의는 부천원미경찰서 교통과 윤재연 경사가 맡았고, 교육내용은 어르신 교통사고 안전 수칙 및 동절기 안전사고 행동 요령, 도로교통법 개정 사항 등으로, 관련 영상자료 시청을 통해 담당자의 집중도를 높였다.

안전교육을 수강한 각 동(洞) 노인복지 담당직원들은 “‘안전교육 중간강사’로서 폐지 줍는 어르신에게 전문성 있는 교통·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어르신의 이해를 돕는 안전교육 팸플릿을 활용해 내용 전달의 효과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AD |
김용성 노인복지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폐지 줍는 어르신의 안전 경각심을 고취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실효성 있는 지원으로 폐지 줍는 어르신의 안전을 보호하고, 일자리 연계 등 어르신의 사회적 참여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폐지 줍는 어르신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연 2회 안전교육을 의무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지난 5월 13일에는 상반기 안전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또한 안전교육을 수강한 어르신들에게는 연 2회 안전용품 및 계절용품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도시형 아이젠 ▲안전 장갑 ▲방한 조끼 ▲마스크 등 총 4종의 물품을 지원했으며, 올해도 수요조사를 거쳐 겨울철에 필요한 안전용품 및 한파 대비 방한용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2022 카타르 월드컵] ‘메시’ 아르헨..
· 부천도시공사 제3대 사장에 원명희 전..
· 부천시, 9월 1일자 498명 인사발령… ..
· [코로나19] 부천시, 12월 10일 신규 확..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6만2천738..
· 경기도, 안전분야 정책 자문 ‘도민안..
· 부천시 기독교총연합회, 라면 2천666박..
· 범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천연 화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