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경기도 추천 ‘결식아동-지역가게 연결 플랫폼 나비’, 대통령상 수상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왕중왕전’에서 ‘대상’ 받아
결식아동과 지역 가게에 편의성·즉시성·후원고객 동참 향상 기대 
더부천 기사입력 2022-11-23 09:5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47


‘결식아동-지역가게 연결 플랫폼 나비’ 앱
/사진= 경기도 제공

경기도는 행정안전부 주관 ‘제10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왕중왕전’에서 경기도 추천을 받은 김하연 씨의 ‘결식아동의 건강한 식사를 위한 지역가게 연결 플랫폼, 나비’가 아이디어 부문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사회현안 해결 아이디어와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올해 초 중앙기관, 지자체 등 36개 기관별 예선을 진행해 63개팀 중 아이디어 부문 5개팀,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부문 5개팀 등 총 10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지난 22일 서울 슈피겐홀에서 열린 ‘왕중왕전’은 전문가 심사와 국민 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10개팀의 순위를 결정했다.

대상 수상작 ‘결식아동의 건강한 식사를 위한 지역가게 연결 플랫폼, 나비’는 지난 7월 13일 ‘2022년 경기도 공공데이터 활용·분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경기도의 추천을 받아 범정부 통합 본선에 진출했다.

경기데이터드림(data.gg.go.krㆍ바로 가기 클릭)과 공공데이터포털(data.go.krㆍ바로 가기 클릭)의 아동급식카드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결식아동과 지역 가게를 연결하는 플랫폼 앱 아이디어로, 경기도 최종 심사에서 아이디어의 창의성과 사회에 미치는 파급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바 있다.

‘결식아동의 건강한 식사를 위한 지역가게 연결 플랫폼, 나비’는 결식아동이 급식 지원 가게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고 예약할 수 있으며, 결식아동을 돕고 싶은 점주는 원하는 만큼 예약을 받을 수 있다.

| AD |
또한 일반 후원 고객도 결식아동에게 원하는 메뉴를 직접 지원할 수 있어 투명한 나눔과 즉시성으로 선순환의 구조를 만들 수 있다.

앞으로 이 서비스가 출시되면 결식아동들의 식사의 질 향상과 편의성이 높아지고, 참여하는 지역가게 점주와 후원 고객의 동참 유인이 커져 지역사회의 상생 ‘나비효과’가 기대된다.

김현대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경기도에서 추천한 팀이 범정부 대회에서 높은 성과를 내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공공데이터 개방을 확대해 더 많은 기회와 창업이 활성화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부천시, ‘2023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 부천도시공사 제3대 사장에 원명희 전..
· 부천시, 9월 1일자 498명 인사발령… ..
· 부천시 공영주차장 2곳, ‘범죄 예방 ..
· 가수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부천서..
· 부천시, 개인형 이동장치 공용거치대 ..
·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 ‘작은 연구..
· 부천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