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일반
미담(美談)
사건ㆍ사고
민원 현장
현안 과제
현장 이모저모
토픽(Topic)
법원ㆍ검찰
부천 경찰
소방서
가십(Gossip)
전국 이슈
노점상 단속
교통 항공 소음
여론(poll)
언론(press)
종교
더부천 History
시사 포토

탑배너

부천소사경찰서, 다문화 치안봉사단과 민관 합동순찰 실시
외국인 밀집지역 보이스피싱·마약 범죄 예방
체류 외국인들 애로사항 청취·민원 해결 나서 
더부천 기사입력 2022-11-22 10:01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eon.com 조회 151


사진= 부천소사경찰서 제공

부천소사경찰서(서장 고성한)는 21일 부천역 남부광장 인근 외국인 밀집지역에서 다문화 치안봉사단, 외사자문협의회, 대산종합사회복지관 등 30여 명과 함께 민관 합동순찰을 실시했다.

부천역 남부광장 인근 지역은 경찰청 지리적 프로파일링 시스템을 통해 매년 외국인 범죄가 늘어나는 지역으로 분석됐고, 특히 중국인 음식점 및 식료품점 등이 즐비해 순찰 노선으로 정했다.

부천소사경찰서는 중국인 등 외국인이 운영하고 있는 식당 및 식료품점과 초등학교 주변 등을 돌며 보이스피싱(전화금융사기) 및 마약 범죄 예방 등 법규 준수 홍보에 나섰고, 체류 외국인들의 치안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민원 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예방 순찰을 실시했다.

| AD |
이날 순찰은 코로나19로 외국인 밀집지역에 대한 순찰을 중단한 지 약 2년만에 순찰을 재개해 지역주민은 물론 체류 외국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순찰에 참여한 치안봉사단원들은 “코로나19로 경찰분들과 함께 순찰할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합동순찰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돼서 기쁘다”며 “이방인이 아닌 봉사단으로서 소속감을 느낀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성한 부천소사경찰서장(총경)은 “다문화 치안봉사단과 합동 순찰이 지역의 안전을 지키는 동시에 내국인과 외국인이 서로 화합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내․외국인이 모두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사회
· 부천시, ‘2023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 부천도시공사 제3대 사장에 원명희 전..
· 부천시, 9월 1일자 498명 인사발령… ..
· 부천시 공영주차장 2곳, ‘범죄 예방 ..
· 가수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부천서..
· 부천시, 개인형 이동장치 공용거치대 ..
·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 ‘작은 연구..
· 부천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