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일반
미담(美談)
사건ㆍ사고
민원 현장
현안 과제
현장 이모저모
토픽(Topic)
법원ㆍ검찰
부천 경찰
소방서
가십(Gossip)
전국 이슈
노점상 단속
교통 항공 소음
여론(poll)
언론(press)
종교
더부천 History
시사 포토

탑배너

부천 상미초등학교, 나눔장터 바자회 수익금 98만2천460원 기탁
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금 적립 위기가구 지원에 사용 
더부천 기사입력 2022-11-18 11:0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86


부천 상미초등학교는 상미나눔장터 바자회 수익금 98만2천460원을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전달했다. /사진= 상동 행정복지센터 제공

부천시 상이로 64반길(상동 588-7) 소재 상미초등학교(교장 임병길)는 지난 16일 ‘상미나눔장터’ 바자회 수익금 98만2천460원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했다.

상동 복지과에 따르면 상미초등학교 학생들은 평소 사용하지 않는 다양한 물품 사고팔기와 재능나눔부스로 바자회를 운영, 학생자치회 주관 회의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성금을 전달하자는 의견을 모아 수익금 기탁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김규나, 박호연, 강윤주 학생 대표들은 “나눔장터를 통해 수익금을 마련하고, 나눔의 기쁨을 경험할 수 있어 의미가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 AD |
임병길 상미초 교장은 “상미초 교육공동체가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나눔을 자발적으로 실천하는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며 “학교가 지역 공동체의 일원으로 마을과 함께 협력하고 돕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상숙 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린 학생들이 마을을 사랑하고 이웃을 도우려는 마음이 고맙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상미초 학생들이 기탁한 성금은 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금으로 적립돼 위기 가구 지원을 위한 복지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사회
· 부천시, ‘2023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 부천도시공사 제3대 사장에 원명희 전..
· 부천시, 9월 1일자 498명 인사발령… ..
· 부천시 공영주차장 2곳, ‘범죄 예방 ..
· 가수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부천서..
· 부천시, 개인형 이동장치 공용거치대 ..
·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 ‘작은 연구..
· 부천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