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에너지 정책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시 원미노인복지관, 매월 둘째주 토요일 ‘찾아가는 생신잔치’ 개최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사업 일환
부천대학교 사회봉사단에서 활동
매월 실시 총 60여명에 생산잔치 
더부천 기사입력 2022-11-14 20:04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06
| AD |
부천시 원미노인복지관(관장 장기욱)은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사업의 일환으로 매월 둘째주 토요일 부천대학교 사회봉사단 소속 10명이 생신잔치 전문봉사단으로 활동하며 생신을 맞은 어르신 가정에 방문해 ‘찾아가는 생신잔치’를 진행하고 있다.

올 한 해 동안 매월 이어진 활동은 총 60여 명의 생신을 맞은 돌봄대상자 가정에 생신잔치 봉사단이 방문해 업사이클링 재료로 만든 선물을 전달하고, 축하 노래와 사진 촬영 등을 통해 취약 노인의 정서적 지지를 도모하고 있다.  

그 외에도 영양 교육, 가족 봉사, 우울 예방 D.I.Y 프로그램, 한글 교육 등 특화된 돌봄서비스를 제공, 한달에 약 10회 정기적인 봉사활동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돌봄봉사자 및 대상자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

돌봄봉사자 신청 자격은 만13세 이상 돌봄교육 이수 후 누구나 가능하며, 돌봄대상자는 부천시에 거주하는 만65세 이상 어르신 중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 외 자,  담당 전문가(코디네이터)가 돌봄활동 제공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대상자로 선정된다.

신청은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홈페이지(https://care.vms.or.krㆍ바로 가기 클릭) 및 기부은행 수행기관인 부천시 원미노인복지관으로 유선(☎032-667-0261), 방문 신청할 수 있다.

 부천시 원미노인복지관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도 지속된 돌봄활동이 지역 민간자원과 노인 돌봄 수요를 연계 및 나눔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 부천시, ‘2023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 부천도시공사 제3대 사장에 원명희 전..
· 부천시, 9월 1일자 498명 인사발령… ..
· 부천시 공영주차장 2곳, ‘범죄 예방 ..
· 가수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부천서..
· 부천시, 개인형 이동장치 공용거치대 ..
·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 ‘작은 연구..
· 부천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