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ㆍ예술

문화예술 이슈
공연 전시 행사
부천문화재단
부천예총
복사골예술제
부천필
시립박물관(테마박물관)
단체ㆍ동아리
부천문화원
무형문화엑스포
문화ㆍ예술인
봄꽃 축제
문화공간&시설
부천시립예술단

탑배너

부천아트센터, 다양한 장르 시범 공연… 18일·21일 공연은 사전 신청 시민 무료 관람
10일부터 부천시청 홈페이지서 사전신청 접수받아 선착순 100석 배정
하림·아프리카 오버랜드 등 다수 공연팀 시범공연… 무대시설 등 점검
각계각층 즐기는 다채로운 공연콘텐츠 선보일 계획… 2023년 5월 개관
 
더부천 기사입력 2022-11-08 10:26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35


부천시청 잔디광장 옆에 들어선 ‘부천아트센터(BAC)’

| AD |

부천문화예술회관인 ‘부천아트센터’(대표 태승진)는 내년 개관에 앞서 11월 11일부터 센터 내 소공연장에서 다양한 장르의 시범 공연을 개최한다. 지난 10월 준공식 및 기념 페스티벌에 이어 한 달만에 선보이는 공연이다.

시 문화예술과 문화시설팀에 따르면 ‘부천아트센터’(BAC)는 이번 시범 공연 일정 중 11월 18일과 21일 공연은 사전에 신청한 시민에 한해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18일 공연에는 가수 하림과 아프리카 오버랜드 밴드가 출연해 월드뮤직 장르의 공연을 선보이고, 21일 공연은 부천오페라단 등 지역예술단체 6개 팀이 출연해 어쿠스틱 콘서트로 무대를 꾸민다.

18일과 21일 시범 공연 관람을 희망하는 부천시민은 11월 10일 오전 9시부터 부천시청 홈페이지 새소식(바로 가기 클릭) 내 별도 게시글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각 공연당 일반석은 100석으로 선착순 배정된다.

이어, 11월 25일과 12월 2일에는 클래식과 국악 장르의 시범 공연이 열린다.

부천시 관계자, 유관단체, 기업인, 지역주민 등을 초청해 ‘부천아트센터’ 개관 기대감을 고취하고 다채로운 공연 시연을 통해 무대 시설 완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오시명 부천시 문화경제국장은 “이번 시범공연을 통해 ‘부천아트센터’가 향후 어떤 공연을 시민들께 선보일 것인지 모색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각계각층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는 만큼 내년 개관에 많은 기대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아트센터(BAC) 소공연장은 클래식 특화 콘서트홀로 이중 슬라브 구조를 채택해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됐고, 200여년 동안 관객석만을 전문적으로 제작해온 일본 고도부끼 사(社)의 수납형 객석과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클래식 공연은 물론 대중음악, 연극, 국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소화할 수 있다.

‘부천아트센터’는 내년 5월 개관 후 세계 유수의 오케스트라 및 국제적 수준의 솔리스트와 개관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최고 수준의 공연장으로 브랜딩해 오는 2026년까지 서부 수도권을 대표하는 클래식 공연장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로 막바지 개관 준비에 한창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아트센터, 첫 내한 유럽 정상 오케스트라 ‘베를린 슈타츠카펠레’ 리허설
부천시, ‘부천아트센터’ 준공식 성황리 열려
‘부천아트센터’ 10월 6일 준공식… 클래식 허브로 발돋움 기대
부천아트센터, ‘미디어아트 공모전’ 개최… 9월 30일까지 접수
부천시, 클래식 전용 공연장 ‘부천아트센터’ 완공 눈앞… 7월 준공
댓글쓰기 로그인

문화ㆍ예술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부천시, ‘2023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 부천도시공사 제3대 사장에 원명희 전..
· 부천시, 9월 1일자 498명 인사발령… ..
· 부천시 공영주차장 2곳, ‘범죄 예방 ..
· 가수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부천서..
· 부천시, 개인형 이동장치 공용거치대 ..
·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 ‘작은 연구..
· 부천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