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에너지 정책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 ‘돌봄정책 개발 정책토론회’ 개최
“종사자 처우 개선·아동의 센터 인식 제고”
“2023년 종사자 인건비, 호봉제 기준 전환” 
더부천 기사입력 2022-11-02 10:56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50


부천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10월 31일 ‘부천시 돌봄 정책 개발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사진= 부천시 제공]

부천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김인경)는 지난달 31일 복사골문화센터 세미니실 514호에서 1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부천시 돌봄정책 개발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부천시 아동청소년과 온종일돌봄팀에 따르면 이날 토론회는 부천시 사회복지협의회 최종복 회장이 좌장을 맡았고, 부천대학교 김형준 교수가 ‘지역아동센터의 지속가능한 생태계 상상’이라는 주제 발제를 했다.

이어 최선숙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사무총장, 김인경 부천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 회장, 박순희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장의 발표가 있었다.

| AD |
김형준 교수(부천대)는 주제 발제에서 “종사자 처우 개선과 아동의 센터에 대한 인식 제고로 상호 협력적 건강한 관계가 유지·발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인경 부천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은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이 사랑의 손길로 길러내는 아동,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종사자분들의 노고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지역사회 최일선에서 우리 아이들을 돌보는 종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아이들이 행복하고 부모들이 안심하는 부천을 함께 만들어 가겠다”면서 “2023년 종사자 인건비를 호봉제 기준으로 전환해 경력에 따른 숙련된 근로의 대가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 부천시, ‘2023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 부천도시공사 제3대 사장에 원명희 전..
· 부천시, 9월 1일자 498명 인사발령… ..
· 부천시 공영주차장 2곳, ‘범죄 예방 ..
· 가수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부천서..
· 부천시, 개인형 이동장치 공용거치대 ..
·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 ‘작은 연구..
· 부천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