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2022 부천국제의료관광컨퍼런스(BIMC)’, 10월 27~29일 개최
순천향대학 부천병원에서 열려
‘다시 시작하는 부천 의료관광’
부천 의료관광 회복 원년 기대 
더부천 기사입력 2022-10-24 14:15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492

부천시는 ‘2022 부천국제의료관광컨퍼런스(BIMC)’를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순천향대학 부천병원에서 개최한다.

시 관광진흥과 관광정책팀에 따르면 ‘부천국제의료관광컨퍼런스(BIMC)’는 부천시와 경기관광공사가 후원하고, 부천시 의료관광협의체가 주최하고 순천향대학 부천병원이 주관하는 의료관광 국제행사로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다.

5개국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중심 오프라인 방식으로 개최되며, 컨퍼런스, 에이전시 상담, 나눔 의료, 팸투어 등을 진행한다. 행사 영상은 녹화 후 부천시 유튜브 채널로 방송될 예정이다.

‘2022 부천국제의료관광컨퍼런스(BIMC)’에서는 부천 의료관광 회복 원년과 부천형 마이스(MICE) 확대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 경기도 대표 글로벌 마이스 행사 목적지 조성 및 의료관광 거점도시로의 성장을 목적으로 추진한다.

‘다시 시작하는 부천 의료관광’이라는 주제로 외국인 환자 유치 어려움을 회복하고 의료 관광객을 위한 디지털 서비스 사례 소개, 중앙기관과 선진 지역의 환자 유치를 위한 마케팅 등 ‘부천형 의료관광 도시브랜드 조성’에 대한 기조 연설을 한다.

주요 세션은 ▲엔데믹시대 중증환자 유치 사례 ▲중증환자의 디지털 헬스케어 전략 ▲글로벌 의료시장 변화와 부천의 역할 ▲처진 눈꺼플 어떻게 할 것인가? ▲엔데믹시대 척추 건강관리 등을 통해 의료관광을 진단하고 차후 전망과 관련 동향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는다.

| AD |
부대행사로는 10월 28일 부천 의료관광 네트워킹 파트너쉽 행사를 열어 부천시 의료관광협의체 소속 의료기관들의 실질적인 마케팅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채울 계획이다.

나눔 의료는 10월 28일 ▲어지럼증·오십견·척추의 건강 상식 ▲피부 리프팅 레이저 시술 등 전용채널(www.bimc.kr)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의료관광 산업은 부천이 가지고 있는 기본 인프라와 융복합 할 수 있는 중요한 산업이며 미래성장동력 산업”이라며 “엔데믹 시대가 시작되면서 의료관광에 가치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는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의료관광 거점도시로 도약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보건소, 카자흐스탄과 외국인 환자 유치 교류·협력 강화
부천시, ‘2023 부천국제의료관광컨퍼런스(BIMC)’ 성황리 개최
부천시보거소, 외국인 환자 유치 활성화 사업설명회 개최
부천시보건소, ‘외국인 환자 유치사업 설명회’ 8월 9일 개최
부천시보건소, ‘2023 부천의료관광협의체’ 실무회의 개최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18대 후원..
· 부천시의회, 제272회 제2차 정례회 12..
· 부천시, 원미·소사·오정구청·36개 ..
· 부천시, 겨울철 자연재난 종합대책 점..
· 부천시, 부천형 공공의료원 설립 타당..
· 부천시보건소, ‘2023년 심폐소생술 교..
· 부천시 학습동아리 ‘엄마의 책방’, ..
· 부천시, ‘2023년 청년정책협의체 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