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조용익 부천시장 취임 100일, 시민 지혜 경청 ‘소통 행보’
시청 잔디광장에서 시민과의 대화
“다양한 시민 의견 시정에 반영”
“시민이 행복한 부천 만들겠다” 
더부천 기사입력 2022-10-07 11:0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06


조용익 부천시장이 취임 100일을 맞아 6일 오후 4시 40분부터 100분 동안 시청 잔디광장에서 시민 400여 명과 ‘경청 지혜, 시민의 지혜를 듣습니다’라는 주제로 시민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복지·도시·문학·교육·녹지 등 5개 분야별 시민 대표 및 현장에 참여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에 대한 질문을 받고 답변했다. 조용익 시장은 끊임없이 시민과 소통하고 협력하고 뜻을 잘 모아서 부천의 많은 문제를 하나하나 풀어가겠다”고 밝혔다. [사진= 부천시 제공]

| AD |

조용익 부천시장은 취임 100일(10월 8일)을 맞아 6일 오후 시청 잔디광장에서 시민 400여명과 ‘경청 지혜, 시민의 지혜를 듣습니다’라는 주제로 시민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시 자치분권과 현장소통팀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40분부터 100분 동안 열린 ‘시민과의 대화’는 시민들로부터 시정 운영의 지혜를 구하겠다는 취지로 복지, 도시, 문학, 교육, 녹지 등 5개 분야별 시민 대표 및 현장에 참여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에 대해 조용익 시장이 즉문즉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첫번째 발표자로 나선 평화첼리스트 배범준 씨의 어머니 김태영 씨는 지적장애를 가진 아들이 첼리스트로 성장하는 과정을 얘기하면서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건의했다. 이어 배범준 씨가 바흐의 ‘프렐류드’ 첼로 연주를 선보여 참여한 시민들의 큰 박수와 함께 조용익 시장의 격려를 받았다.

이어, 옥길동 마을활동가 김종선 씨는 따뜻하고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마을을 만들어 가는데 ‘동네발전소’ 공간의 필요성, 청년기업 도서출판 모래알 대표 김시연 씨는 청년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발판 마련, 마인드 가드너 심리코칭센터 대표 임주리 씨는 방과 후 돌봄교실 확대 운영과 다자녀 가정의 지원을 각각 건의했다.

마지막으로 발표에 나선 나무칼럼니스트 고규홍 나무박사는 부천시의 가로수 관리의 우수성을 언급하면서 “상동 시민의 강이 지금의 모습을 갖추기까지 시민들의 애정어린 관심이 있었기에 도심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게 됐다”면서 “녹지 분야 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후 현장에 참여한 시민들과의 즉문즉답에서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동시에 운영해 현장에서 발언권을 얻지 못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는 시간이 마련됐다.

현장 질의에서는 골목길 안전문제, 생활 불편사항, 아파트 관리 문제 등 다양한 민원과 의견이 제시됐으며, 베리어 프리(barrier free·무장애) 공연 장소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젊은 예술인 김준아 씨가 즉석에서 조용익 시장을 초대하고, 초대에 응하는 훈훈한 모습까지 이어져 큰 박수를 받았다.

조용익 시장은 “지난 100일 동안 많은 시민들과 소통하며 현장에서 답을 찾기 위해 노력해 왔다”면서 “끊임없이 시민과 소통하고 협력하고 뜻을 잘 모아서 부천의 많은 문제를 하나하나 풀어가겠다”고 강조하고, “시민의 소중한 말씀을 귀담아 듣고 좋은 의견은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시민이 행복한 도시 부천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 수립 ‘시민평가단’ 1차 회의 개최
조용익 부천시장, 부천자유시장 찾아 겨울철 화재 대비 현장 점검
조용익 부천시장, 부천시 노동복지회관 방문 애로사항 청취
부천시, ‘시민 안전 최우선’… “지나치기 쉬운 위험까지 살핀다”
부천시, 미래 신산업·제조기업 유치로 ‘활력 있는 자족도시’ 추진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부천시, ‘2023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 부천도시공사 제3대 사장에 원명희 전..
· 부천시, 9월 1일자 498명 인사발령… ..
· 부천시 공영주차장 2곳, ‘범죄 예방 ..
· 가수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부천서..
· 부천시, 개인형 이동장치 공용거치대 ..
·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 ‘작은 연구..
· 부천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