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베스트

자연ㆍ풍경
동ㆍ식물
눈(雪)
사진

탑배너

경기도, 제1회 광릉숲 사진 공모전 개최… 38점 수상
8월 1일부터 31일까지 공모 총 332점 접수
대상 1점·우수상 2점·장려상 5점·입선 30점 
더부천 기사입력 2022-10-06 18:21 l 강영백 기자 st0rm@thebucheon.com 조회 917


대상_ 생은 이어진다(김형윤 작가)

| AD |

경기도는 6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 토크홀에서 ‘제1회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 사진 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광릉숲의 가치를 잘 드러낸 우수 작품 38점을 수상작으로 선정·시상했다.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 사진 공모전’은 ‘사진’이라는 예술을 통해 광릉숲 유네스코(UNESCO) 생물권보전지역의 숨겨진 가치를 발굴하고 대내외적으로 널리 알리기 위해 처음 열렸다.

지난 8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의 자연경관과 생태자원, 역사·문화, 행사, 관광명소 등을 소재로 공모를 실시, 총 332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사진 전문가 등이 참여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광릉숲의 가치를 잘 표현하고 홍보 활용도가 높은 대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5점, 입선 30점 등 38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특히 표절·도용 등 부정행위를 방지하고자 정부 ‘행정기관 주관 공모전 운영지침’에 의거해 경기도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지난 9월 17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 공개 검증을 실시했다.

영예의 대상은 광릉수목원 전나무 숲길의 한 고목 그루터기에서 피어나는 파릇파릇한 새싹들을 촬영한 김형윤 작가의 ‘생은 이어진다’기 주제 적합성, 예술성과 표현력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은 국립수목원 침엽수원을 찾아온 나비 한 쌍을 찍은 김원기 작가의 ‘수목원의 나비’, 국립수목원 육림호의 가을 풍경을 촬영한 이동혁 작가의 ‘가을 반영 속으로’가 선정됐다.

장려상은 박하성 작가의 '같이 자람', 임광엽 작가의 '도깨비숲의 신비로움', 전은자 작가의 '단풍든 가을숲길', 고재용 작가의 '숲속의 힐링', 김현진 작가의 '나무 사이로'가 수상했다.

공모전 대상 수상자에게는 100만원, 우수상은 50만원, 장려상은 30만원, 입선은 10만원의 상금을 각각 수여하고, 장려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경기도지사 상장을 수여했다.

공모전 수상 작품들은 10월 8~9일 열릴 ‘광릉숲 축제’ 현장에 전시해 광릉숲을 찾는 탐방객들에게 선보이고, 향후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을 홍보할 수 있는 각종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광릉숲의 가치를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보전하는 데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우수상_ 수목원의 나비(김원기), 가을 반영 속으로(이동혁)


장려상_ 같이 자람_달걀버섯(박하성), 도깨비숲의 신비로움(임광연)


장려상_ 단풍든 가을숲길(전은자), 숲속의 힐링(고재용)


장려상_나무 사이로(김현진)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포토 베스트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부천시, ‘2023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 부천도시공사 제3대 사장에 원명희 전..
· 부천시, 9월 1일자 498명 인사발령… ..
· 부천시 공영주차장 2곳, ‘범죄 예방 ..
· 가수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부천서..
· 부천시, 개인형 이동장치 공용거치대 ..
·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 ‘작은 연구..
· 부천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