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경기도, ‘산림 휴(休) 복합공간 조성 타당성 검토·기본계획 등 용역’ 추진
휴양·체험·숙박 등 연계된 새로운 형태 산림휴양시설 복합공간 조성
2023년 10월까지 용역… 2025년부터 산림 휴(休) 복합공간조성 착공 
더부천 기사입력 2022-09-20 09:15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52
| AD |
경기도는 도민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휴양, 체험, 숙박 등이 연계된 산림휴양시설 복합공간인 ‘경기도 산림 휴(休) 복합공간’의 조성을 위한 밑그림 조성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위해 19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상황실에서 ‘경기도 산림 휴(休) 복합공간조성 타당성 검토 및 기본계획 등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산림 휴(休) 복합공간’은 산림자원을 활용, 자연휴양림, 수목원 등 기존의 시설과 연계해 도민들에게 자연 속 학습·체험·휴식의 기회를 확대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가 구상하는 새로운 개념의 산림휴양공간이다.

이번 용역에서는 ‘산림 휴(休) 복합공간조성’의 체계적인 추진을 위한 사업 대상지 선정을 위한 타당성 검토 및 기본계획 수립 등을 추진하게 된다. 용역은 오는 2023년 10월 무렵 마무리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도내 시설현황 파악, 후보지 검토 및 대상지 선정, 대상지 여건 분석, 국내외 사례조사, 현장 방문, 설문조사 등의 활동을 펼치며 조성 대상지 선정을 위한 기초를 다질 방침이다.

또한 개발 방향 설정, 공간체계 구상, 시설 배치 구상, 파급효과 분석 등의 작업을 시행해 사업 추진을 위한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틀인 ‘기본설계서’를 최종적으로 제시하게 된다.

도는 이번 착수보고회 이후 2~3회의 중간보고회, 최종보고회를 열어 용역 상황을 수시로 점검하고, 관련 사항을 보완·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특히 최종 용역 결과를 토대로 사업 대상지 선정 후 오는 2024년부터 실시설계용역을 추진할 계획으로, 오는 2025년에 ‘산림 휴(休) 복합공간’ 조성사업의 착공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도는 이번 용역이 더욱 전문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심의 및 의견수렴을 거쳐 ‘경기도 산림분야 설계 등 용역사업자 사업수행능력 세부 평가 기준’을 마련했다.

이후 해당 기준을 바탕으로 7월 사업수행능력(PQ·Pre-Qualification) 평가 등의 절차를 거쳐 수행사를 선정 후, 8월 사전보고회를 개최했다.

또한 9월 초 학계, 산림청, 시군 등 각계 전문가 8명이 참여하는 자문단을 구성했다.

경기도 산림과는 “경기도는 전문가 자문단의 의견을 청취해 내실 있는 ‘경기도 산림 휴(休) 복합공간조성 타당성 검토 및 기본계획 등 용역’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매년 10여개의 산림휴양시설이 확충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K리그2] 부천FC, 서울 이랜드에 0-3 ..
· ‘제7회 부천세계비보이대회(BBIC)’,..
· 6.1 지방선거, 전국 1만4천465곳 투표..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2만3천597..
· ‘제7회 부천세계비보이대회(BBIC)’,..
· [코로나19] 부천시, 10월 1일 신규 확..
· 경기도 중부권·동부권·남부권 ‘오..
· ‘제7회 부천세계비보이대회(BB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