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경기도, 4천억 규모 ‘고금리 대환·저금리 운영자금(신용UP) 특례보증’ 시행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어려움 겪는 중소기업·소상공인 경영 애로 해소
고금리 채무 2% 저금리 운영자금으로 전환하도록 보증 지원 
더부천 기사입력 2022-09-16 13:41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407
| AD |
민선 8기 경기도는 민생경제 살리기에 앞장서고 있는 가운데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 애로 해소를 도모하기 위한 자금 안정 대책을 마련했다.

경기도는 경기신용보증재단, NH농협은행, 국민은행, 우리은행과 함께 ‘고금리 대환 및 저금리 운영자금(신용UP) 특례보증’을 9월 19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례보증은 코로나19 장기화, 3고(고금리·고물가·고환율)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영세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사회적 약자의 유동성 확보 및 신용 회복을 위해 추진하는 것이다.

고금리 대출을 2%대 금리로 대환하거나 저금리 운영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보증 지원하는 것이 골자로, 총 4천억원 규모로 소상공인은 업체당 2천만원, 중소기업은 업체당 1억원 한도로 지원된다.

지원 대상은 ▲연이율 10% 이상 고금리 대출을 이용 중인 도내 소상공인, ▲중저신용, 저소득, 사회적 약자인 도내 소상공인, ▲원자재 가격상승 등으로 경영 애로를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이다.

경기도는 특히 신속한 자금지원을 위해 은행 3곳과 협력해 ‘비대면 보증 자동 심사’를 적용할 방침으로, 19일 NH농협은행, 28일 우리은행, 30일 국민은행 순으로 차례대로 시행될 예정이다.

특례보증 지원을 희망하는 도내 중소기업·소상공인은 대출 은행 3곳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비대면 접수하면 된다.

단, 온라인 시스템 이용이 어려운 취약계층 등에 대한 소외 없는 지원을 위해 경기신용보증재단 영업점을 통해 ‘대면 접수’도 진행한다. 경기신용보증재단 26개 영업점을 방문하면 대면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특례보증의 운영 기간은 시행일인 9월 19일부터 한도 소진 때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9월 16일 오후 5시 이후부터 경기신보 홈페이지(www.gcgf.or.krㆍ바로 가기 클릭)에 게시할 예정이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기신보(대표번호 1577-5900)로 문의하면 된다.

류광열 경기도 경제실장은 “이번 특례보증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을 도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민생경제 살리기와 소외 없는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K리그2] 부천FC, 서울 이랜드에 0-3 ..
· ‘제7회 부천세계비보이대회(BBIC)’,..
· 6.1 지방선거, 전국 1만4천465곳 투표..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2만3천597..
· ‘제7회 부천세계비보이대회(BBIC)’,..
· [코로나19] 부천시, 10월 1일 신규 확..
· 경기도 중부권·동부권·남부권 ‘오..
· ‘제7회 부천세계비보이대회(BB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