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 17일 취임… “소통·협치 정신 토대로 민생 회복 힘쓸 것”
취임식 생략 공식 일정 돌입, 도의회 의장·부의장, 여야 대표와 상생 협력 행보 
더부천 기사입력 2022-08-17 16:01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792


17일 오전 경기도청 도지사 집무실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ㅇ횐쪽)가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경기도 제공]

| AD |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가 17일 공식 취임하며 소통과 협치의 정신을 바탕으로 민생 회복에 적극적으로 힘쓰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염태영 경제부지사는 이날 오전 8시 30분 수원 현충탑을 참배한 후 경기도 광교청사 도지사 집무실에서 김동연 지사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민선 8기 경제부지사로서의 일정을 시작했다.

염 부지사는 시급한 민생현안 대응에 집중하기 위해 이날 도청 내부망 메일로 직원들에게 취임 인사를 전한 것으로 취임식을 대신했다.

염 부지사는 취임 인사에서 “항상 낮은 자세로 도민의 어려움, 중소 상공인과 기업인들의 애로에 귀를 기울이며 경제위기 극복과 미래 경기도 경제를 책임질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염 부지사는 “일하는 동안 모든 과정에서 ‘도민의 삶’을 최우선의 기준으로 삼고 민생 회복을 위해 전력투구하겠다”며 “기회의 경기, 오늘보다 내일이 더 기대되는 경기를 실현하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염 부지사는 이날 김동연 지사의 1호 결재인 ‘비상경제 대응 민생 안정 종합계획’ 추진 상황과 ‘민생안정 분야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에 대한 첫 보고를 받으며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이후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김판수 더불어민주당 부의장, 남경순 국민의힘 부의장, 남종섭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곽미숙 국민의힘 대표의원과 만나 도의회와의 상생과 협력을 다지는 자리를 마련했다.

염 부지사는 이 자리에서 “도민만 바라보며 소통과 협치로 도민들의 삶과 민생을 안정시키기 위해 도의회와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염 부지사는 MZ세대 직원 10여 명과 함께 오찬을 나누며 “언제든 부지사실을 방문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와 정책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이야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사진 왼쪽부터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 김동연 경기도지사, 염태영 경제부지사, 이한규 경기도 행정2부지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K리그2] 부천FC, 서울 이랜드에 0-3 ..
· ‘제25회 부천국제만화축제(BICOF)’ ..
· 6.1 지방선거, 전국 1만4천465곳 투표..
· [코로나19] 부천시, 10월 3일 신규 확..
· “임대·분양 혼합 주택단지 갈등 해소..
·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사전 컨설팅..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1만2천150..
· 부천이주민지원센터, 제5회 베트남 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