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ㆍ만화

BiFan(영화제)
만화영상진흥원
영상문화단지
만화특별시, 부천
만화/애니축제
영상문화
영화 만화계 소식
새 영화
TVㆍ드라마ㆍCF

탑배너

한국만화박물관, ‘만화 무료 교육 프로그램’ 운영
8월 12일부터 ‘만화 역사 생생체험’ 2개 강좌
8월 2일부터 ‘만화 인문학 강좌’ 3개 강좌 
더부천 기사입력 2022-08-02 10:5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434
| AD |
부천시 길주로 1번길(상동 529-36) 소재 (재)한국만화영상진흥원 내 한국만화박물관에서는 올해 하반기 ‘만화 무료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만화 등록문화재를 활용해 만화의 역사와 창작기법을 배우고 나만의 만화로 표현하는 ‘2022 생생 문화재’ 2개 강좌와 만화를 통해 인문학을 체험하는 ‘인문학, 만화에 나를 담다’ 3개 강좌를 진행한다.

‘2022 생생 문화재’는 문화재청이 문화재의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지역 자원과 결합해 시민들이 향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국만화박물관에서는 만화 등록문화재를 활용한 ‘만화 역사 생생체험’과 ‘나를 찾아 삼만리’ 등 2개 강좌를 선보인다.

8월 12일부터 운영하는 ‘만화 역사 생생체험’에서는 ‘토끼와 원숭이’, ‘엄마 찾아 삼만리’, ‘코주부 삼국지’ 등 3개 만화 문화재를 살펴본다.

작품과 연계해 우리집 문화재는 무엇인지 이야기를 나누고, 전문강사와 함께 만화 그리기를 체험하며,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같은 날(8월 12일) 시작되는 ‘나를 찾아 삼만리’는 다문화가족 대상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등록문화재 ‘엄마 찾아 삼만리’를 탐구해 나를 찾는 여행을 주제로 수업이 진행된다.

또 8월 2일부터 운영하는 ‘인문학, 만화에 나를 담다’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2022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연계 교육이다. 8월 한 달 동안 3개의 교육과정이 운영된다.

명작 만화영화를 감상하고 작품 속 인문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만화영화로 떠나는 인문학 여행’, 우리 주변의 식물을 관찰해 만화로 표현하는 ‘만화와 함께하는 숲의 인문학’, 전문 강사에게 웹툰 제작과 프로그램 사용 기초를 배우는 ‘나만의 창작만화 만들기’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만화박물관 홈페이지(www.komacon.kr/comicsmuseumㆍ바로 가기 클릭) ‘새소식 알림’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부천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reserve.bucheon.go.krㆍ바로 가기 클릭)에서 접수할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영화ㆍ만화
· 경기도, 2천359억원 규모 민생 안정 제..
· 제11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의장에 민주..
· 부천시 주민자치회, ‘광역동 폐지, 일..
·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 경기도체육대..
· 부천시립 꿈빛도서관, 9월 1~29일 매주..
· 별빛마루도서관, 9월 1일 ‘자기 치유..
· 부천시, 텀블러 등에 식수 무료 제공…..
· [코로나19] 부천시, 8월 19일 신규 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