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부천시, ‘텀블러에 식수 무료 제공’ 카페·식당 등 8월 12일까지 모집
‘리필 워터 부천 얼~水’ 환경 캠페인 추진
하절기·동절기에 시원한·따뜻한 식수 제공
참여업체에 관광 전자지도 표출· 홍보 지원 
더부천 기사입력 2022-08-01 10:55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075
| AD |
부천시는 관내 카페, 식당 등에 텀블러를 가져가면 식수를 무료로 제공하는 ‘리필 워터(Refill Water) 부천 얼~水’ 캠페인을 추진하기 위해 참여업체를 8웍ㄹ 12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시 환경과 환경행정팀에 따르면 ‘리필 워터(Refill Water) 부천 얼~水’ 캠페인은 하절기 폭염 및 동절기에 시원하고 따뜻한 물 한 잔으로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텀블러 등 개인컵을 사용해 일회용품을 줄이자는 취지를 담은 환경 캠페인이다.

‘부천 얼~水’는 부천의 후한 물 인심과 마을의 정을 함께 나눠 좋다는 의미를 흥겨운 추임새로 표현한 캠페인 명칭이라는 게 부천시의 설명이다.

시는 카페, 식당 등 참여업체를 모집해 이달 중순부터는 텀블러를 소지한 시민이 ‘부천 얼~水’ 스티커가 붙은 매장을 찾아 무료로 식수를 받도록 할 예정이다.

식수를 제공할 수 있는 카페와 식당이라면 ‘부천 얼~水’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시는 우선 프랜차이즈 카페의 참여를 적극 유도할 계획이며, 지역별 안배를 위해 행정복지센터와 은행, 부동산중개업소 등 다양한 기관과 업체들의 참여 방안도 마련 중이다.

‘부천 얼~水’ 캠페인에 참여하는 업체에는 △인증 스티커 배부 △부천시 관광 전자지도에 표출 △부천시 홍보 콘텐츠를 활용한 업체 홍보 지원 △전세계 40만 다운로드 된 ‘리필(Refil)l’ 앱에 표출 △수돗물 품질검사 시행(선택사항) 등의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부천시청 환경과(☎032-625-3141~2)로 전화 신청이 가능하며, 부천시청 누리집(www.bucheon.go.kr) 새소식(바로 가기 클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이 작성 후 이메일(popogs@korea.kr) 또는 팩스(032-625-3179)로 제출해도 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폭염과 동절기에 식수 나눔으로 시민 안전을 확보하고,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감축 및 함께 나누는 지역공동체 의식 회복 등 일석삼조의 효과를 기대한다”며 “‘부천 얼~水’가 환경을 위한 착한 캠페인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따뜻한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열수 #리필워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텀블러 등에 식수 무료 제공… ‘리필 워터 부천 얼~수(水)’ 캠페인 추진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2022 카타르 월드컵] 한국, 브라질에..
· 부천도시공사 제3대 사장에 원명희 전..
· 부천시, 9월 1일자 498명 인사발령… ..
· 경기도 소방, 신개념 동물포획용 마취..
· 경기도 올해 오존주의보 24일 발령… ..
· [2022 카타르 월드컵] 포르투갈, 스위..
· [2022 카타르 월드컵] 모로코, 사상 첫..
· KB국민은행 신중동역종합금융센터,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