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경기도지사 공관 명칭, 도민 투표 거쳐 8월 10일 발표
1천69건 접수… 전문가 심사 통해 8개 후보작 선정
7월 29일~8월 7일 여론조사 홈페이지 온라인 투표 
더부천 기사입력 2022-07-31 10:24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345
| AD |
경기도는 도민 소통공간으로 새롭게 태어날 경기도지사 공관 이름을 8월 10일 발표한다.

경기도는 도민이 제시한 후보군 가운데 전문가 심사를 거쳐 8개 후보작을 선정했고,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도민투표 절차를 거치기로 했다.

앞서 도는 지난 7월 5~18일까지 경기도의 소리를 통해 공관 명칭을 공모했고, 김동연 도지사가 지난 11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공모 참여를 독려한 결과, 총 1천69건의 의견이 접수됐다.

도는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후보작 8건에 대해, 도청 여론조사 홈페이지(survey.gg.go.krㆍ바로 가기 클릭)에서 7월 29일부터 8월 7일까지 열흘 간 도민투표를 진행하며 전문가 심사점수와 도민투표 결과를 합산해 최종 당선작을 결정한다.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후보작(가나다 순)은 ▲경기도 경청관 ▲경기도민공관 ▲경기청청 ▲공관1967 ▲더 공감 하우스 ▲도담소 ▲맞손소통관 ▲선담청 등이다.
최종 당선작은 8월 10일 발표 예정으로 당선작 1명에게는 30만원 상당의 경기지역화폐 또는 상품권을 지급한다. 당선작 외에도 공모작 중 좋은 아이디어 7건을 가작으로 선정하고 각각 10만원 상당의 경기지역화폐 또는 상품권을 지급한다.

도는 가까운 시일 내 명칭 공모 참여자와 도민투표 참여자, 심사위원과 함께 새 공관의 현판식과 브라운백 미팅(brown bag meeting·점심식사와 함께하는 편하고 자유로운 토론으로, 점심으로 제공되는 샌드위치 따위의 봉투가 보통 갈색인 데에서 유래한 이름)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향후 도의 중요한 정책 결정 과정에 도민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여론조사 홈페이지 패널을 확대하고 시스템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정책 효능감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이종돈 경기도 홍보기획관은 “명칭 선정도 도민 의견을 더 수렴해 진행했으면 좋겠다는 김동연 지사의 뜻에 따라 도민투표를 진행하게 됐다”면서 “많은 분이 투표에 참여해 의미 있는 이름을 직접 결정해 주시고 여론조사 패널로 가입하셔서 앞으로도 다양한 목소리를 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 팔달구 화서동에 위치한 경기도지사 공관은 연면적 813.98㎡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의 단독주택이다. 1967년에 완공 후 역대 도지사의 거주‧업무 공간으로 쓰였고 2017년 7월 근대 문화유산으로 등록됐다.

공관 활용 방침에 따라 김동연 지사는 앞으로도 도(道)의 예산 지원 없이 사비로 주거지를 유지할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경기도지사 공관 새 명칭 ‘도담소’ 선정… ‘도민을 담은 공간’ 의미
경기도, ‘도지사 공관 명칭’ 공모… 7월 18일까지 접수받아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경기도, 2천359억원 규모 민생 안정 제..
· 제11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의장에 민주..
· 부천시 주민자치회, ‘광역동 폐지, 일..
·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 경기도체육대..
· 부천시립 꿈빛도서관, 9월 1~29일 매주..
· 별빛마루도서관, 9월 1일 ‘자기 치유..
· 부천시, 텀블러 등에 식수 무료 제공…..
· [코로나19] 부천시, 8월 19일 신규 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