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ㆍ연예

스포츠 부천
축구
부천FC
야구
농구
육상ㆍ마라톤
기타 종목
학교 운동부
올림픽
월드컵
아시안게임
세계선수권
생활체육
레저/여행
연예계 소식
전국체전
골프
체육계 소식

탑배너

[동아시안컵] 한국 여자축구대표팀, 대만 4-0 완파… 이민아 멀티골
강채림 추가골·고민정 A매치 데뷔전 데뷔골 터트려
일본-중국전 경기 결과에 따라 2위 또는 3위로 결정 
더부천 기사입력 2022-07-26 18:2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454


멀티골을 기록한 이민아(7번, 왼쪽), 추가골을 터트린 강채림(23번, 오른쪽)
[사진= 대한축구협회 홈페이지 캡처 갈무리]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FIFA 랭킹 18위)이 2022 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최종전에서 대만(40위)을 4-0으로 완파했다.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여자 축구대표팀은 26일 오후 4시 일본 이바라키현 가시마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EAFF E-1 챔피언십 여자부 최종전에서 대만을 4-0으로 이겼다.

이번 대회 처음 선발로 경기에 나선 이민아는 전반 35분 선제 결승골과 전반 40분 세 번째 골을 넣으며 멀티골을 기록했고, 강채림도 전반 38분 추가골을 기록했으며, 후반 교체 투입된 고민정은 후반 추가시간에 헤더골로 A매치 데뷔전에서 데뷔골을 터뜨렸다.

이날 승리로 여자 축구대표팀은 대만과 상대 전적에서 14승 2무 4패로 우위를 보였고, 지난 2001년부터 대만을 상대로 A매치 14연승을 이어갔다.

한국 여자축구는 이번 대회 1차전에서 일본에 1-2 패배, 2차전에서 중국과 1-1 무승부를 기록, 1승 1무 1패로 대회를 마쳤다.

최종 순위는 이날 오후 7시에 치러질 중국-일본전 결과에 따라 결정된다.

일본이 중국에 승리를 거두면 한국은 2위로 대회를 마치게 되고, 중국이 일본과 비기거나, 일본을 꺾으면 한국은 3위로 대회를 마치게 된다.

콜린 벨 감독은 이날 대만전에 3-5-2 전술을 들고 나왔다.

최전방은 최유리와 강채림을 투톱으로 내세웠고, 중원은 지소연과 이영주, 공격형 미드필더에 이민아, 좌우 측면에 장슬기와 추효주를 포진시켰으며, 스리백 수비진은 임선주- 홍혜지- 김혜리가 맡았고, 골키퍼 장갑은 윤영글이 꼈다.

한국은 전반 35분 지소연의 침투패스를 받은 장슬기의 빠른 크로스를 이민아가 달려들어 대만의 골망을 흔들며 선제 결승골을 터트렸고, 전반 38분 강채림이 최유리의 크로스를 받아 추가골을 넣으며 2-0으로 앞서갔다.

| AD |
강재림은 지난 2019년 EAFF E-1 챔피언십에서 대만을 상대로 A매치 데뷔골을 기록한 데 이어, 3년만에 다시 대만을 상대로 득점을 기록했다.

전반 40분에는 이민아, 최유리, 지소연의 삼자패스가 대만의 수비를 무너뜨리면서 이민아가 세 번째 골을 넣으며 전반을 3-0으로 앞선 한국은 후반 4분 지소연이 부상을 당해 장창을 투입했고, 후반 34분에는이영주 대신 박은선, 추효주 대신 고민정, 최유리 대신 장유빈을 투입했다.

후반 추가시간에 A매치 데뷔전에 나선 고민정은 강채림이 오른쪽 측면에서 올려준 높은 크로스를 정확한 헤더 슈팅으로 대만 골망을 흔들며 자신의 A매치 데뷔골을 기록했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동아시안컵] 한국 여자축구대표팀, 중국과 1-1 무승부
[동아시안컵] 한국 여자축구대표팀, 일본에 1-2 석패
여자 축구대표팀, EAFF E-1 챔피언십 참가 명단 발표
댓글쓰기 로그인

스포츠ㆍ연예
· 경기도, 2천359억원 규모 민생 안정 제..
· 제11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의장에 민주..
· 부천시 주민자치회, ‘광역동 폐지, 일..
·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 경기도체육대..
· 부천시립 꿈빛도서관, 9월 1~29일 매주..
· 별빛마루도서관, 9월 1일 ‘자기 치유..
· 부천시, 텀블러 등에 식수 무료 제공…..
· [코로나19] 부천시, 8월 19일 신규 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