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경기도, ‘도지사 공관 명칭’ 공모… 7월 18일까지 접수받아
도민과 소통·만남의 공간으로 활용 취지
당선작 7월 22일 결과 발표… 8명 시상 
더부천 기사입력 2022-07-05 09:32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410


경기도지사 공관
[사진= 경기도 제공]

경기도는 민선 8기를 맞아 ‘경기도지사 공관’을 도민과 소통·만남의 공간으로 활용하기로 하고, 도민을 대상으로 7월 5~18일까지 공관 명칭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민선 8기 경기도는 도민과 소통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뜻에 따른 것이다.

김 지사는 당선인 신분이던 지난달 20일 수원시 팔달구 화서동에 위치한 경기도지사 공관을 다양한 도민들과의 만남의 공간으로 사용하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도는 근대문화유산인 공관을 보존하면서 브라운백 미팅(brown bag meeting·점심 식사를 곁들이면서 편하고 부담 없이 하는 토론, 점심으로 제공되는 샌드위치와 햄버거 등의 봉투가 보통 갈색인 데에서 유래), 만찬 소통회, 도청 실·국 행사 등 도민 소통·만남의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명칭 공모 대상은 경기도민 누구나(주민등록상 주소지 기준)로, 7월 5일부터 18일까지 민선 8기 새로운 소통공간(공관)으로서 ‘이름’과 ‘그 의미’를 작성해 ‘경기도의 소리’(vog.gg.go.krㆍ바로 가기 클릭)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별도 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7월 22일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며, 선정된 1명에게는 30만원 상당의 경기지역화폐 또는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그밖에 가작 7명에게는 10만원 상당의 경기지역화폐 또는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성호 경기도 홍보기획관은 “경기도지사 공관은 소통 공간으로써 도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겠다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정책 의지가 반영될 것”이라며 “소통 공간의 이름을 도민이 직접 짓는 의미가 크다. 이번 공모전에 공관의 주인인 도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AD |

한편, 경기도지사 공관은 연면적 813.98㎡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의 단독주택이다. 1967년에 완공 후 역대 도지사의 거주·업무 공간으로 쓰였고 2017년 7월 근대문화유산으로 등록됐다.

공관 활용 방침에 따라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앞으로도 경기도의 예산 지 없이 사비로 주거지를 유지할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경기도지사 공관 명칭, 도민 투표 거쳐 8월 10일 발표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부천시, ‘국토부 소규모주택정비 관리..
· 제11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의장에 민주..
· 부천시 주민자치회, ‘광역동 폐지, 일..
· 국민의힘 전국위원회, 당헌 개정안 의..
· [코로나19] 부천시, 8월 9일 신규 확진..
· 경기둘레길 누리집, 사용자 편의성 높..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14만9천89..
· 경기도, 공동주택 지능형 홈네트워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