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ㆍ만화

BiFan(영화제)
만화영상진흥원
영상문화단지
만화특별시, 부천
만화/애니축제
영상문화
영화 만화계 소식
새 영화
TVㆍ드라마ㆍCF

탑배너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7월의 할로윈’ 개최… “신나는 한여름 파티”
7월 8~9일 부천시청 잔디광장·중앙공원·소향로·안중근공원 등 일대에서 열려
‘바리공주’ 설화에서 모티브 얻은 영화제 속 새로운 세상 ‘바리월드’ 창조 선봬
바리공주 퍼레이드ㆍ승천 나이트ㆍ물총싸움ㆍ게릴라 퍼포먼스 등 시민 참여 행사 
더부천 기사입력 2022-06-21 15:11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73


‘7월의 할로윈’ 포스터
소품으로 ‘호박’ 대신 ‘수박’을 이용하는 할로윈 파티를 형상화했다. [사진= BIFAN 제공]

| AD |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집행위원장 신철)는 시민 참여 행사로 ‘7월의 할로윈’을 새롭게 선보인다.

7월 8~9일 이틀간 부천시청 잔디광장ㆍ소향로ㆍ중앙공원ㆍBIFAN거리ㆍ상가거리ㆍ안중근 공원ㆍ고려호텔 등 일원에서 열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어려운 시간을 보낸 시민ㆍ관객들에게 새로운 에너지와 짜릿한 해방감을 선사해줄 예정이다.

‘7월의 할로윈’은 나이트(Night)ㆍ데이(Day)ㆍ올 데이(All Day) 프로그램으로 나뉜다.

▲Night(나이트) 프로그램에서는 ‘바리공주 퍼레이드’, ‘승천 나이트’ 등을 개최하고, ▲Day(데이)프로그램은 ‘세기의 혈전’, ‘게릴라 퍼포먼스’ 등을 선보이며, ▲AllL Day(올데이) 프로그램에서는 ‘삼도천 입국관리소’, ‘바리 정원 쉼터’, ‘바리의 수행길’, ‘바리월드 카페’ 등이 마련된다.

BIFAN은 영화제 속 ‘7월의 할로윈’의 공간을 ‘바리월드’라는 새로운 세상으로 창조해 선보인다.

버려지고 잊혀진 망자들을 인도하는 ‘바리공주’ 설화에서 모티브를 얻었으며, 변방과 비주류의 무한한 가능성을 응원하는 영화제의 정체성을 담았다.

‘바리공주’ 설화에 등장하는 주요 인물인 바리공주ㆍ무장승ㆍ오구대왕ㆍ약료수ㆍ영혼들 등은 ‘바리월드’만의 캐릭터로 재탄생해 행사장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

▲Night(나이트) 프로그램= ‘바리공주 퍼레이드’는 7월 8~9일 이틀간 오후 7시부터 안중근 공원에서 중앙공원까지 진행된다.

바리월드 캐릭터들을 필두로 악사ㆍ시민참여인단ㆍ관람객 등이 참가해 개성 넘치는 행렬을 펼친다.

‘승천 나이트’는 7월 8~9일 오후 8시부터 부천시청 잔디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려 형광 소품과 함께 한여름밤에 즐기는 댄스파티를 벌인다

▲Day(데이) 프로그램= ‘세기의 혈전’은 바리월드를 지키려는 수호자(시민)와 바리월드를 빼앗으려는 저승귀와의 물총 싸움이 진행된다.

‘게릴라 퍼포먼스’는 바리월드 캐릭터들이 펼치는 무대로 꾸며지고, ‘세기의 혈전’은 7월 9일 부천시청 앞 소향로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2시간마다 총 4회를 진행한다. ‘게릴라 퍼포먼스’는 7월 8일과 9일, 각 2회씩 총 4회를 갖는다.

▲All Day(올데이) 프로그램= ‘삼도천 입국관리소’는 부천시청 앞 소향로에 설치된다. 이곳은 바리월드 시민권을 획득하는 코스튬 부스다. 페이스페인팅 아티스트와 함께, 혹은 스스로 개성 넘치는 분장을 하면 시민권을 획득하고 입장할 수 있다.

7월 8일 오후 3시부터 밤 10시, 9일에는 오전 11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한다.

‘바리 정원 쉼터’는 정크아트 가든이다. 환경보호 메시지를 담은 바리월드 랜드마크로 시민과 함께 제작한다.

7월 4일부터 9일(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중앙공원 팝업 스테이지에서 진행한다.

고려호텔(부천시 길주로 66)에서는 7월 1일부터 14일까지 일부 객실을 ‘7월의 할로윈’ 테마로 방을 꾸며 고려호텔에 묵는 관객들에게 색다른 숙박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바리의 수행길’은 얼음놀이터에서 미션을 수행, 바리에게 생명수를 전하는 시민 참여 이벤트다.

7월 8일과 9일 오후 3시부터 10시까지 소향로와 중앙공원에서 참여할 수 있다.

‘바리월드 카페’는 ‘무장승의 력’(팥빙수, 망고빙수) 등 다양한 먹거리를 DIY 방식으로 스스로 만들어 먹는 이색 체험 이벤트다. 7월 8일 오후 3시부터 밤 10시까지, 9일에는 오전 11시부터 밤 10시까지 오픈한다.

‘7월의 할로윈’ 참여 방법은 사전 신청과 현장 신청으로 나뉜다.

‘바리공주 퍼레이드’와 ‘세기의 혈전’은 6월 22일 오후 2시부터 BIFAN 홈페이지(wwww.bifan.krㆍ바로 가기 클릭) ‘7월의 할로윈’에서 신청 가능하다.

‘바리 호텔’의 경우 6월 24일 오후 2시에 BIFAN 홈페이지(wwww.bifan.krㆍ바로 가기 클릭)를 통해 예약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그 외에 ‘삼도천 입국관리소’, ‘승천 나이트’, ‘게릴라 퍼포먼스’, ‘바리정원 쉼터’, ‘바리의 수행길’ 등은 별도 신청 없이 현장에서 참여 가능하다.

신철 BIFAN 집행위원장은 ‘7월의 할로윈’에 대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와 부천시를 상징하는 시민·관객 참여 축제”라고 소개했다.

독일의 ‘옥토버 페스트’, 브라질의 ‘리우 카니발’, 멕시코의 ‘죽은 자들의 날’, 리투아니아의 ‘우주피스 공화국’ 등을 예로 들었다.

신철 집행위원장은 “전 세계에서 유행하는 ‘할로윈’이라는 축제에 한국의 대표 설화와 BIFAN의 창의적 상상력을 결합해 탄생한 ‘7월의 할로윈’이 앞으로 수많은 대한민국 국민과 세계인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2022)는 오는 7월 7일부터 17일까지 11일간 오프라인ㆍ온라인을 병행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개최하며, 49개국 268편의 다양한 장르영화를 상영한다.

부천시청 잔디광장ㆍ부천시청 어울마당ㆍ부천시청 1층 판타스틱 큐브ㆍ한국만화박물관ㆍCGV소풍ㆍ메가박스 부천스타필드 시티 등 13개 상영관과 온라인 상영관 웨이브(wavveㆍwavve.com/bifanㆍ바로 가기 클릭))를 통해 만날 수 있다. *BIFAN 공식 홈페이지(wwww.bifan.krㆍ바로 가기 클릭).


사진 맨 위는 ‘7월의 할로윈’ 운영 구간, 사진 가운데는 ‘7월의 할로윈’ 준비 현장, 사진 아래는 ‘바리월드 카페’에서 DIY 방식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무장승의 력’ 빙수. [사진= BIFAN 제공]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배우 박병은ㆍ한선화…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식 사회
제26회 BIFAN, 프로그래머 1차 추천작 10편 공개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심사위원 16명 위촉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괴담 기획개발 캠프’ 본격 가동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서브 포스터’ 3종 공개
댓글쓰기 로그인

영화ㆍ만화
· 조용익 부천시장, ‘시민 소통 열린시..
· 제26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6.1 지방선거, 전국 1만4천465곳 투표..
· 조용익 부천시장 취임식… 윤석열 대통..
· 오정동 주민자치회, 제3회 주민총회 개..
· 수도권 전역 ‘폭염주의보’ 발령- 7월..
· 경기도교육청, 7월 4일자 3~5급 16명 ..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9천528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