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부천시, ‘2022년 아동참여위원회 발대식’ 개최… 초·중·고생 42명 참여
아동 관련 정책 참여·의견 제시 등 아동 참여권 보장
아동친화적인 환경 조성 및 아동 권리증진 활동 앞장 
더부천 기사입력 2022-06-14 10:58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305

부천시는 지난 11일 아동의 정책 참여 및 자유로운 의견 제시를 통해 아동의 권리 보장을 위한 ‘2022년 부천시 아동참여위원회(I Will) 발대식’을 개최했다.

시 아동청소년과 아동친화팀에 따르면 지난 2018년부터 시작된 ‘아동참여위원회(I Will)’는 공개모집을 통해 초·중·고생 42명으로 구성했으며, 유엔아동권리협약 4대 기본권리 중 아동의 참여권 보장을 위해 아동 관련 정책에 의견을 제시하고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된 행사에 참여하는 등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발대식은 신규 위원 위촉장 수여,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 활동 선서문 낭독, 아동권리 교육, 아동권리 Thinking 모둠별 활동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특히 ‘일상생활 속 나의 권리 찾기’라는 주제로 모둠별 열띤 토론이 이루어졌다.

2022년 아동참여위원회(I Will) 위원장으로는 심원중학교 홍지유 위원, 부위원장으로 원미고등학교 김규빈 위원이 선출됐다.

홍지유 위원장은 “오늘 활동을 통해 내가 생활하는 일상생활 모든 부분이 아동권리와 관련돼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앞으로 열심히 참여해 아동이 행복한 부천시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오동택 부천시 아동청소년과장은 “아동 친화는 무엇보다도 아동의 시선에서 문제를 찾고 아동의 의견을 곳곳에 반영하는 것에 의미가 있다”며 “부천시 10만명의 아동을 대표하는 위원들이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다양하고 좋은 의견을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AD |
‘2022년 아동참여위원회(I WillI)’ 활동은 아동 권리 증진을 전문적으로 추진하는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 부천경기지역본부(본부장 문상록)와 함께 전문기관의 노하우를 담아 민관 협력으로 추진한다.

또한 모둠별 활동 주제를 중심으로 아동 권리 실태조사 및 아이디어 공유를 통한 정책 제언 활동과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각종 캠페인 활동을 벌인다.

한편m 부천시는 모든 아동이 행복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아동권리 교육 및 홍보, 아동권리 모니터링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동 실태 및 친화도 조사, 아동영향 평가 등을 추진해 지속적인 아동친화적 환경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다함께돌봄센터’ 8번째 개소… 아동 돌봄 확대
부천시, ‘다함께 돌봄센터’ 2곳 문 열어… 양육 부담 경감· 방과 후 초등 돌봄
부천시, 아동학대 전담 의료기관 4곳 지정ㆍ피해 아동 보호 지원 협약 체결
경기도, 11월부터 돌봄시설 아동 36만명 대상 숲체험 활동 지원
부천시 아동참여위원회, ‘굿 모션 활동’ 최종 평가회 실시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조용익 부천시장, ‘시민 소통 열린시..
· 제26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6.1 지방선거, 전국 1만4천465곳 투표..
· 조용익 부천시장 취임식… 윤석열 대통..
· 오정동 주민자치회, 제3회 주민총회 개..
· 수도권 전역 ‘폭염주의보’ 발령- 7월..
· 경기도교육청, 7월 4일자 3~5급 16명 ..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9천528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