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ㆍ의료

이슈 & 정보
보건소
병원ㆍ약국
건보공단
음식/맛집
패션ㆍ요리
취미ㆍ여행
가족ㆍ육아
전염병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시보건소, 정신질환자 ‘마음 건강케어’ 사업 실시
비자의(非自意) 입원·외래치료비 지원 
더부천 기사입력 2022-05-10 11:5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88
| AD |
부천시보건소는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및 시민의 정신건강 관리를 위해 비자의(非自意) 입원·외래치료비를 지원하는 ‘마음 건강케어’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시보건소 건강도시과 정신건강팀에 따르면 최근 치료받지 않는 정신질환자의 사건·사고로 조현병 및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문제가 부각되면서 미치료 또는 치료 중단으로 방치된 정신질환자에 대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할 필요성이 높아졌으며,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이 낮아 치료가 필요함에도 적시에 치료받지 못하고 방치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에 발병 초기에 집중적인 치료를 유도하고 응급상황 시 입원 치료는 물론 퇴원 후에도 적절하고 꾸준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치료비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자는 정신건강복지법에 의한 응급입원자, 행정입원자, 외래치료자, 2022년도 초진자이다. 지원 대상 질병은 질병코드 F20~29, F30~39, F40~48, F90~98에 한한다.

지원 내용은 2022년 1월 1일부터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진료받은 치료비 전부 또는 일부를 지원한다.

부천시 마음건강케어 사업에 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부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032-654-4024, 내선 628)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건강ㆍ의료
· “부천 뒤집어졌다”… 김은혜 경기지..
· 유권자 71.5% “반드시 투표하겠다”…..
· 치열했던 당내 경선… 부천시 각급 선..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1만4천398..
· 조용익 부천시장 후보, 부천시 동물사..
· 부천시 탁구인들, 조용익 부천시장 후..
· 경기도, 지역산업 디지털 전환 ‘산업..
· 6.1 지방선거 사전투표 첫날 투표율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