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탑배너

경기도, ‘2022 아시아 최고 마이스(MICE) 개최지’ 선정
비즈니스 데스티네이션즈 아시아 최고 마이스 개최지 수상
지역 이색 회의명소 ‘유니크베뉴’ 활용한 지속가능성 전략 긍정 평가 
더부천 기사입력 2022-05-10 08:36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43
| AD |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여행업계 권위지인 ‘비즈니스 데스티네이션즈(Business Destinations·BD)’에서 주최하는 BD 트래블 어워즈(Travel Awards) 2022에서 ‘아시아 최고 마이스 개최지(Best Destination for MICE, Asia) 부문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비즈니스 데스티네이션즈’는 영국에 기반을 두고 지난 2005년부터 발간한 비즈니스 여행 업계지(誌)다. 도시여행 가이드, 회의 장소, 숙박시설, 관광지 소개 등 우수한 여행 콘텐츠를 제공하며 기업 최고 경영자와 여행 마이스 업계 등 전 세계 약 1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다.

이 매체가 2010년부터 매해 주최하는 ‘BD 트래블 어워즈’는 전 세계 비즈니스 여행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고의 마이스(MICE) 개최지를 비롯해 최고의 항공사, 공항, 컨벤션센터, 호텔, 여행사 등을 유럽, 미주, 아시아 등 대륙별로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 상은 분야별 후보자들을 두고 미국의 최장수 비즈니스 잡지인 ‘포춘’에서 선정한 500대 기업의 여행업 경영자, 마이스 관계자 등 비즈니스 여행 커뮤니티의 영향력 있는 구성원 투표로 선정된다.

경기도는 도내 17개소 유니크 베뉴(Unique Vanue·지역 이색 회의명소) 선정을 통한 마이스 개최지로써 경쟁력 강화, 온·오프라인 혼합(하이브리드) 행사와 온라인 행사 활성화 캠페인을 통한 코로나 위기 극복, 그린(친환경) 마이스 독려 등 지속가능성을 위한 역량을 높이 평가받아 다른 아시아 경쟁 도시들을 제치고 수상했다.

경기도 관광과는 “이번 수상이 마이스 개최지로써 경기도의 세계적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유치 전략과 기획력을 바탕으로 국제적인 비즈니스 여행을 선도하는 경기도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사전투표 둘째날 낮 12시 부천..
· 조용익 부천시장 후보, ‘5대 공약 10..
· 치열했던 당내 경선… 부천시 각급 선..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1만4천398..
· 조용익 부천시장 후보, 부천시 동물사..
· 부천시 탁구인들, 조용익 부천시장 후..
· 경기도, 지역산업 디지털 전환 ‘산업..
· 6.1 지방선거 사전투표 첫날 투표율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