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경기도교육청, 학생 일상 회복 돕는 자문단 활동 강화
5월 모든 학교 정상등교 맞춰 학교폭력 예방·갈등 조정 적극 나서 
더부천 기사입력 2022-04-27 09:16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34
| AD |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5월 학교 일상 회복 추진과 발맞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25개 교육지원청에서 ‘학교폭력 갈등 조정 자문단’ 활동을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자문단은 상담가, 의료인, 경찰 등 학교폭력 예방 전문가 등이 모여 학생 갈등 양상을 파악하고 갈등과 분쟁 조정, 의료 상담, 화해 등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25개 교육지원청마다 운영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5월부터 도내 모든 학교가 정상 등교를 하면 코로나19로 인한 학생 정서, 사회성 저하 등으로 일어날 수 있는 갈등을 예방하고, 원격수업 등으로 발생한 갈등을 조정해 관계 회복 등을 돕는 자문단 활동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자문단 위원 등 560여 명은 28일 권역별 온라인 협의를 통해 학교 특성과 학생 여건 등을 고려해 갈등 예방, 분쟁 조정, 상처 치유 등 관계 회복을 위한 접근 방법과 유의 사항 등을 개선해 학교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최근 2년간 코로나19 상황에서 자문단은 학생 화해와 관계 회복을 위해 2020년 223건, 2021년 550건을 지원했다.

경기도교육청 학생생활인권과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학생들이 사소한 일로 발생한 갈등이 학교폭력으로 이어지는 경향이 높다”며 “학생 갈등 예방과 분쟁 조정을 효과 있게 할 수 있도록 자문단 전문성을 높이고 역할을 강화해 학생 일상 회복을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 부천시·LH, 대장신도시 성공적 추진 ..
· 제11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의장에 민주..
· 부천시 주민자치회, ‘광역동 폐지, 일..
· 경기도 중부권·남부권·동부권 ‘오존..
· 소사본동 주민자치회, 마을 홍보만화 ..
· 대산동 행정복지센터·지역사회보장협..
· [코로나19] 부천시, 8월 12일 신규 확..
· 경기도, 집중호우 피해지역 복구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