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운

뉴타운 종합
원미 뉴타운
소사 뉴타운
고강 뉴타운
재개발ㆍ재건축
개발프로젝트
택지개발
보금자리주택
역세권 개발
아파트 리모델링
중ㆍ상동신도시
경인/부천 운하

탑배너
탑배너

경기도, LH-시군간 기반시설 갈등 ‘봉합’
경기도, 기반시설 설치 협약 중재 나서
LH, 기반시설 지원사업 단계적 추진키로 
더부천 기사입력 2011-04-10 12:05 l 부천의 참언론- 더부천 storm@thebucheon.com 조회 5682
| AD |
경기도는 지개발사업과 관련 기반시설 설치 사업을 일방적으로 중단해 해당 시군과 갈등을 빚어왔던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도의 재로 사업을 재검토하고 단계적으로 추진키로 잠정 합의했다고 10일 빍혔다.

경기도는 지난 7일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LH 관계자와 LH가 택지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도내 10개 시군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만나 중재회의를 개최하고 당초 맺은 택지개발사업 관련 기반시설 설치 협약을 융통성 있게 처리해 줄 것을 주문했다.

도에 따르면 감사원은 지난 3월 LH에 대한 기관 운영 감사를 실시, 경영 악화에 처한 LH에 자치단체와 이미 협약을 체결한 사항도 재검토할 것을 통보한 바 있다. LH는 이 감사결과를 근거로 기반시설 설치사업을 일방적으로 전면 중단해 시군과 갈등을 빚어왔다.

기반시설 설치 협약은 LH가 해당 시군과 택지개발지구 내에 도로, 역사, 도서관 등 기반시설 설치를 약속한 것으로, LH와 지자체가 협약한 금액은 전국적으로 4조7천318억원이며 경기도의 경우 25개지구 2조4천378억원중 일방적인 중단으로 미집행된 사업은 20개 지구 1조6천945억원 규모이다.

특히 해당 시군은 이들 기반시설이 약속대로 설치되지 않을 경우 택지개발지구 입주민의 삶의 질이 크게 저하될 우려 때문에 크게 반발해 왔다.

이날 중재회의에 참석한 LH 사업조정 심의실장은 “토지 분양이 이루어진 택지개발 사업지구에 대해서는 협약 내용대로 기반시설 설치를 검토하고 해당 시군과 지구별, 단계별 추진계획을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반면 아직 토지분양을 하지 않은 지구에 대해서는 어렵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해당 시군 관계자들은 “도로 개설 등 주민에게 홍보한 사업에 대해서는 LH가 약속을 지켜야 한다”면서도 관련 규정에 의한 기반시설 이외의 사항은 LH와 협의토록 하겠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화순 경기도 도시주택실장은 “LH와 기초지자체간 신뢰를 바탕으로 협약한 내용은 정상적으로 이행되도록 서로 융통성을 가져 달라”고 주문하고 “앞으로 LH와 시군간 의견 조율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뉴타운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2020 반수시작반

재학생팀플반

  • 2020 반수시작반
  • 재학생팀플반
· 두산, KS 2차전 승리… 키움에 3-5 뒤..
· 부천시, 심곡본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 부천페이, 인센티브 10% 지급… 8~9월..
· 법원, 조국 전 장관 부인 정경심 교수..
· 대산동 행정복지센터, 제23회 노인의 ..
· 부천시 자원봉사센터, 밤길 밝히는 ‘..
· 부천시, ‘통합사례관리 수행 가이드’..
· 정부,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 중단 강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