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부천시 자원봉사센터, 청소년 환경캠페인 ‘플로깅(ploging)’ 실시
짝꿍과 함께 버스정류장 주변 거닐며 쓰레기 줍기 활동 
더부천 기사입력 2021-04-28 11:02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686


+'짝꿍과 함께하는 플로깅' 활동
[사진= 부천시 제공]

부천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4일 ‘청소년 1년 365일 생명사랑 캠페인’의 일환으로 200여 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 캠페인 ‘짝꿍과 함께 플로깅(ploging)’을 실시했다.

시 자치분권과 민간협력팀에 따르면 ‘짝꿍과 함께 플로깅(ploging)’은 청소년들이 개별적으로 짝을 이뤄 본인들이 거주하는 지역의 인근 버스정류장에서 5개 이상의 정류장까지 쓰레기 투기 실태를 확인하고 쓰레기를 줍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플로깅에 참여한 학생들은 “우리 동네 구석구석을 돌아보며 버려지는 쓰레기가 많은 것을 보면서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깨닫는 시간이었고, 무심코 버린 쓰레기를 치워주시는 환경미화원분들께 고마움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 AD |
부천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유연승)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교육 및 활동을 통해 건전하고 성숙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자원봉사 및 동아리 활동 관련 문의는 전화(☎032-625-6501)로 하면 된다. *부천시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1365.bucheon.go.krㆍ바로 가기 클릭).

◇Tip- 플로깅(ploging) ‘이삭을 줍는다’는 뜻인 스웨덴어 plocka upp과 영어 단어 jogging(조깅)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운동으로, 2016년 스웨덴에서 시작돼 북유럽을 중심으로 확산됐으며,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국립국어원은 2019년 11월 ‘플로깅’을 대체할 우리말로 ‘쓰담달리기’를 선정한 바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역곡도서관, 환경캠페인 ‘우리동네 플로깅’ 1월 28~28일 실시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 [K리그2] 부천FC, 경남과 0-0 무승부…..
· 부천시, 2024년 1월 1일자 2천280명 대..
· 부천시, 원미·소사·오정구청·36개 ..
· 부천여성청소년재단, ‘가족친화인증’..
· 부천시, 12월~내년 2월까지 ‘동절기 ..
· 부천시, 2023년 자전거 이용 활성화 우..
· 세계유산 남한산성 외성(봉암성) 보수..
· 경기도, 학교급식 축산물 공급업체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