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ㆍ연예

스포츠 부천
축구
부천FC
야구
농구
육상ㆍ마라톤
기타 종목
학교 운동부
올림픽
월드컵
아시안게임
세계선수권
생활체육
레저/여행
연예계 소식
전국체전
골프
체육계 소식

탑배너

부천시, 2024년 파리올림픽 ‘비보이’ 정식 종목 채택 환영
“비보이 메카 도시… 브레이킹 댄스부문 메달 획득 기대” 
더부천 기사입력 2020-12-15 10:3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8408


부천시에서는 지난 2016년부터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부천세계비보이대회(BBIC)’가 해마다 열리고 있다.

부천시는 지난 8일(한국시간)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온라인 이사회에서 ‘브레이크 댄스(Break dance)’을 정식 종목으로 채택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관련기사 클릭

브레이크 댄스는 비보이가 1대 1로 댄스를 겨뤄 승패를 가리며, 지난 2018년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치러진 유스올림픽의 성공적인 시범 운영 결과를 토대로 2024년 파리 올림픽에서 처음으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다.

2018년 유스올림픽 당시 부천시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부천시 문화예술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세계적인 비보이그룹 ‘진조크루(jinJo Crew)’가 대표단을 이끌고 참가해 동메달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부천시는 지난 2012년부터 ‘비보이 메카 도시’를 표방하며 각종 프로그램과 국내ㆍ국제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 2014년부터는 ‘부천 전국 비보이대회’를 매년 열고 있고, 2016년부터는 전 세계 비보이의 큰 사랑을 받는 국내 유일의 세계 대회인 ‘부천세계비보이대회(BBIC)’를 해마다 열고 있다.

세계 최초 5대 메이저 대회를 석권하며 세계 랭킹 2위인 ‘진조크루(jinJo Crew)’ 주관으로 열리고 있다.

| AD |
특히 부천시와 진조크루는 올해 ‘제5회 부천세계비보이대회’는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으로 안전하게 개최해 전 세계 비보이들의 극찬을 받기도 했다.

부천시 문화예술과 예술진흥팀에 따르면 파리 올림픽 정식 종목 채택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진 ‘진조크루(jinJo Crew)’ 김헌준 단장은 “브레이킹 정식 종목 채택은 이미 예상했던 일”이라며 “2024년 파리 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브레이킹 종목의 올림픽 정식종목 채택은 그간 부천시와 진조크루가 함께 노력해 거둔 성과”라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제7회 부천세계비보이대회(BBIC)’, 3년 만에 대면행사… 행정지원 협력회의 개최
부천시 홍보대사 진조크루, 프랑스 세계비보이대회 2관왕 차지
제6회 부천세계비보이대회, 온라인 성황리 개최… 4대4 크루 배틀 ‘서울스킬즈’ 우승
‘제6회 부천세계비보이 대회’, 9월 10~12일 ‘유튜브 생중계’
‘제7회 부천전국비보이대회’, 4월 24일 온라인으로 개최
댓글쓰기 로그인

스포츠ㆍ연예
· 한국 첫 달 탐사선 ‘다누리’ 8월 5일..
· 부천시 주민자치회, ‘광역동 폐지, 일..
· 6.1 지방선거, 전국 1만4천465곳 투표..
· 수도권 폭염특보 해제… 8일 새벽부터..
· 이재명 후보, 제주·인천 순회 경선 압..
· [코로나19] 부천시, 8월 7일 신규 확진..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10만5천50..
· 밤사이 서울 등 전국 대부분 열대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