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미국·북미
중국
일본
아시아
유럽
중남미
중동·아프리카
국제기구

탑배너

<긴급> 일본 동북부 규모 8.8 강진 발생… 대지진 전조
역대 5번째 대규모 지진에 일본 열도 대혼란에 빠져 
더부천 기사입력 2011-03-11 15:22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0536


일본 대지진 최악의 지진이 발생한 11일 오후 4시27분께 일본 도쿄의 한 건물에서 검은 연기가 치솟고 있다. <<사진 업데이트= 아사히신문 홈페이지 캡처>>

일본 열도가 역대 5번째 규모의 최악의 지진이 발생해 대혼란에 빠져들고 있다.

11일 오후 2시45분께 일본 도호쿠(東北) 지방 부근 해저에서 규모 8.8의 강진이 발생했다고 YTN 등 국내 주요 언론이 전했다.

진원지는 도쿄에서 북동쪽으로 243마일 떨어진 곳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대지진 전조 가능성이 있다고 전해지면서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번 지진으로 일본 기상청은 이날 오후 3시께 미야기(宮城)현 연안에 최고 높이 6m의 쓰나미가 밀려 올 수 있다고 대형 쓰나미 경보가 내려졌고, 주민들에게는 대피령이 내려진 상태이며 강진으로 인한 인명 피해도 엄청날 것으로 예상된다.

도쿄 도심 고층빌딩에서도 수분에 걸쳐 선반의 물건이 쏟아져 내릴 정도로 강한 진동이 느껴졌으며, 고층 빌딩의 엘리베이터 운행이 중단됐고, 도쿄 시내에서는 한동안 휴대전화가 불통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일본 나리타 공항도 폐쇄된 것으로 알려졌다.

| AD |
YTN이 보도한 일본 현지 영상에서는 도쿄 오다이바의 한 빌딩 옥상이 연기로 뒤덮인 모습이 확인됐다. NHK는 정규 방송을 중단하고, 지진 재해 방송을 하고 있는 등 큰 충격에 빠진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번 지진은 역대 지진 규모 중 5번째에 해당하는 강력한 규모의 지진인 곳으로 알려지고 있다.

#동일본대지진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제9기 집행위원회 출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제9기 집행위원회 출범
일본 후쿠시마 제1원전 3호기 폭발
일본 대지진 사망ㆍ실종 1천여명… 피해 심각
댓글쓰기 로그인

지구촌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투표해야 이긴다”… 조용익 부천시..
· 유권자 71.5% “반드시 투표하겠다”…..
· 치열했던 당내 경선… 부천시 각급 선..
· 경기도 중부권 ‘오존(O3) 주의보’ 해..
· [코로나19] 부천시, 5월 28일 189명 확..
· 조용익 부천시장 후보, 부천시 동물사..
· 부천시 탁구인들, 조용익 부천시장 후..
· 경기도, 지역산업 디지털 전환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