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취ㆍ창업 정보
지역경제
기업체ㆍ기업인
부천상공회의소
노동계
ITㆍ산업ㆍ과학
기업 마케팅
부동산
물류 유통 쇼핑
전통시장
농협ㆍ축협
세무/금융
금형부품소재
조명산업
부천산업진흥원(옛 산업진흥재단)
직거래장터

탑배너

부천시, 제조기업 판로 개척 위한 적극행정 추진
‘우수상품 전시ㆍ판매장’ 활성화… 매출 최고치
11월 19~20일 ‘해외 바이어 화상 수출상담회’
‘국내ㆍ외 전시회 개별 참가ㆍ해외 지사화’ 지원 
더부천 기사입력 2020-11-05 10:0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3984


▲부천시청 1층에서 운영되고 있는 ‘부천시 우수상품 전시ㆍ판매장’

부천시는 지역 제조기업의 판로 지원을 위해 우수상품 전시ㆍ판매장 활성화, 해외 바이어 화상 수출상담회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장덕천 시장은 “기존의 고정관념과 소극적 행태에서 벗어나 적극행정을 통해 기업의 판로를 개척해 달라”고 당부했다.

시 기업지원과 판로지원팀에 따르면 부천시 제조기업 230여개 우수상품이 입점한 ‘부천시 우수상품 전시ㆍ판매장’(부천시청 1층 로비)에는 올들어 신규 입점 제품이 대폭 증가했고, 코로나19 영향에도 판매장의 매출은 최고치를 기록하며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같은 성과는 코로나19 피해 기업의 신념을 담은 프로젝트 스토리와 다양한 상품을 담은 카탈로그 제작 등 부천시의 적극적인 홍보와 함께 제품의 우수한 품질과 불필요한 유통구조를 없앤 저렴한 가격, 이용 시민들의 입소문 등이 매출 상승에 도움을 준 것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기업지원과 사무실 한쪽에 지역 제품 홍보를 위해 마련한 ‘부천시 우수상품 작은 홍보관’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기업지원과는 사무실을 방문하는 기업인과 관계자에게 ‘우리 지역에서 생산한 제품을 지역 내에서 소비하자’는 취지와 함께 전시 제품을 소개해 왔으며, 부서 전 직원들의 지역 제품에 대한 자부심과 관심, 적극적 홍보를 통해 제조업체와 구매자를 연결해 약 3천여만원의 매출을 올리는 데 기여했다.

한편, 11월 19일과 20일 이틀간 상동 고려호텔에서는 ‘부천시 해외바이어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가 열린다.

코로나19로 대면 상담이 어려운 관내 기업에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한 비대면 마케팅 경험 제공 및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 AD |
부천시와 한국무역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에는 역동적인 시장이자 주요 수출시장인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신남방국가 중심 해외바이어 50업체와 부천기업 100업체가 참가한다.

시는 앞으로도 판로가 필요한 기업의 상품들이 부천시민을 비롯해 더 많은 소비자와 만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계속하기로 했다. 현재 지역 제조기업의 판로 개척을 위한 ‘국내ㆍ외 전시회 개별 참가 지원’, ‘해외 지사화 지원사업’을 접수 중이다.

우수상품 전시·판매장,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 등 판로 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기업지원과(☎032-625-2761~2)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성과 점검 ‘우수 지자체’ 선정
부천시, 적극행정 추진 ‘2021년도 공무원 행정 대상’ 선발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고양시ㆍ일자리재단 ‘최우수’ 수상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신설… 9월 중 12개 우수기관 선정
부천시, ‘2021년 적극행정 실행계획’ 수립 추진
댓글쓰기 로그인

경제
· 박종현 부천김포노총 의장, 3선 성공…..
· 부천도시공사 제3대 사장에 원명희 전..
· 부천시, 9월 1일자 498명 인사발령… ..
· 부천시, ‘심곡본동 마을관리사회적협..
· 부천시,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 교..
· 부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차별..
·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 제60차 본회..
· 부천시, 2023년 성평등 기금 지원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