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취ㆍ창업 정보
지역경제
기업체ㆍ기업인
부천상공회의소
노동계
ITㆍ산업ㆍ과학
기업 마케팅
부동산
물류 유통 쇼핑
전통시장
농협ㆍ축협
세무/금융
금형부품소재
조명산업
부천산업진흥원(옛 산업진흥재단)
직거래장터

탑배너

부천상공회의소, 지게차 충돌 방지장치 설치 지원사업 추진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클린사업장 조성지원사업 연계
관내 중소기업 안전한 일터 조성… 최대 2천만원 지원 
더부천 기사입력 2020-09-23 15:06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4766

부천상공회의소(회장 조천용)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실시하는 클린사업장 조성지원사업 가운데 ‘지게차 충돌 방지 장치 설치 지원사업’을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연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지게차 충돌 방지 장치 설치지원 사업’은 지게차 운전 중 충돌, 끼임 등으로 인한 재해가 약 38%로 많은 비중을 차지하며 사망 재해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산업안전보건 기준에 관한 규칙 제179조(전조등 등의 설치)가 강화돼 지게차 후방 안전조치 의무화 조항이 2021년 1월 16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중소기업들에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설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산업재해보상보험을 가입하고 보험료를 체납하지 않은 사업주로서 상시근로자 50명 미만 사업자의 사업주(건설업 제외)가 신청할 수 있다.

지원 품목은 지게차 운행 중 충돌 재해 예방을 위한 후방 감지 설비, 경보음 발생 장치, 접근센 서류, 전‧후방 감시카메라 등이다.
| AD |
지원금은 사업장당 최대 2천만원까지 가능하며 국가보조금이 70%, 기업에서는 자부담 30%를 부담하면 된다.

지게차 충돌 방지 장치 설치지원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부천상공회의소 홈페이지(www.bucheoncci.netㆍ바로 가기 클릭 )의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뒤 부천상공회의소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문의는 부천상공회의소 회원사업팀(☎032-663-6601)로 하면 된다.

부천상공회의소 김응래 사무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기업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천상공회의소에서는 기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 전개하겠다”고 강조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경제
· 박종현 부천김포노총 의장, 3선 성공…..
· 부천도시공사 제3대 사장에 원명희 전..
· 부천시, 9월 1일자 498명 인사발령… ..
·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 제60차 본회..
· 부천시, 2023년 성평등 기금 지원사업..
· 부천시 기독교총연합회, 사랑의 성탄트..
· 부천아트센터, 첫 내한 유럽 정상 오..
· 정부 29일 시멘트분야 업무개시명령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