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탑배너

‘경기도민 정책축제- 나의 경기도’… 도민 참여 소통ㆍ화합의 장 명칭 확정
도민 의견수렴 통해 ‘경기지방정치축제’ 행사 명칭 확정
자유롭게 정책 제안 및 결정에 참여하는 ‘정책축제의 장’
오는 10월 18일 ‘경기도민의 날’과 연계해 개최할 예정 
더부천 기사입력 2019-02-10 11:46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09
| AD |
경기도가 도민과의 직접 소통 강화와 ‘숙의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올해 처음 개최하는 (가칭)‘경기지방정치축제’의 공식 명칭이 ‘경기도민 정책축제- 나의 경기도’로 최종 확정됐다.

도는 지난달 14~16일까지 진행된 명칭 공모와 도민 여론조사 등을 거쳐 오는 10월 열리는 행사의 공식 명칭을 ‘경기도민 정책축제- 나의 경기도’로 최종 확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10월 18일 ‘경기도민의 날’을 기념해 10월 18일과 19일 이틀간 열릴 예정인 ‘경기도민 정책축제- 의 경기도’는 ‘토론’과 ‘숙의(熟議)’를 통해 의사를 결정하는 행정 패러다임으로의 변화에 발맞춰 마련된 행사로, 민선7기 대표적인 공약사항 중 하나다.

도는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경기도민 정책축제를 ‘소통마당’과 ‘화합마당’으로 구성했다.

‘소통마당’은 도민 공론장, 정책포럼, 토크콘서트, 토크타임 등 도민 참여의 장으로 구성했으며, ‘화합마당’은 정책 홍보부스, 정책카페, 버스킹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꾸며질 예정이다.

도는 경기도민 정책축제가 도민들이 자유롭게 정책을 제안하고 정책결정에 참여하는 경기도 대표 ‘정책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도민 홍보 등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경기도 민관협치과는 “‘제1회 경기도민 정책축제-나의 경기도’가 의사결정 과정에서 도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는 유용한 토론의 장이 될 것”이라며 “보다 많은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2020 반수시작반

재학생팀플반

  • 2020 반수시작반
  • 재학생팀플반
· 부천시, 부천마루광장 ‘미세먼지 Fre..
· 부천페이, 인센티브 10% 지급… 8~9월..
· ✔부천시 7월 1일자 추가 인사발..
· 부천시보건소, 하반기 ‘건강 UP! 라인..
· 한울빛도서관, 9월 19일 작가 초청 부..
· 부천시, 독일 하이델베르크 창작활동 ..
· 부천만화축제 해외 초청자, 부천시티투..
· 부천시, 국제관광박람회에서 홍보관 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