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에너지 정책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탑배너

경기도, 전국 광역단체 최초 ‘장애인 일자리사업’ 참여
장애인 40명 선발… 12월 12일까지 신청 접수
도청 부서 및 도내 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 배치 
더부천 기사입력 2018-12-06 11:58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75
| AD |
경기도가 전국 광역자치단체 최초로 보건복지부 장애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으로 참여해 도내 장애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

도는 도내 장애인들에게 근로 경험과 직무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일반시장(민간일자리)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2019년부터 장애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으로 참여한다고 6일 밝혔다.

장애인일자리사업에는 그동안 시ㆍ군 등 기초자치단체가 수행기관으로 참여했으나, 광역자치단체의 참여는 이번이 최초다.

도는 우선, 10~12일까지 참여자 신청 및 접수를 진행한 뒤 장애인 40명을 선발해 도청 내 각 부서와 도내 장애인자립생활센터 등에 배치할 계획이다.

사업 참여자는 전일제 근로로 1일 8시간(주5일 40시간) 근무하게 되며, 급여는 월 174만원이다.

대상은 도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등록장애인으로 보조원 없이 업무수행이 가능해야 하며, 졸업을 앞둔 학생들에게는 가점이 부여된다.

신청을 원하는 이들은 신청서와 장애인등록증 사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제출서류를 확인ㆍ작성해 경기도 장애인복지과로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jeehyae72@gg.go.kr)로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홈페이지(www.gg.go.kr/) 고시/공고란(바로 가기 클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도는 배치기관이 희망하는 지원조건과 신청 장애인의 업무수행 능력, 컴퓨터 활용 능력, 참여 의지 등을 종합 심사한 뒤 오는 26일까지 합격자를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달 중으로 경기도의료원을 통해서도 간호업무보조, 병상관리 등 업무를 수행할 사업 참여자를 모집할 계획”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도내 장애인들이 공공기관을 비롯한 다양한 곳에서 근무하며 직무역량을 키워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자유한국당 부천시의원 8명 ‘광역동 ..
· 장덕천 부천시장, 2019년도 예산안 제..
· 경기도민 89%,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
· 부천시의회,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
· 부천시에 함박눈 펑펑… 올겨울 두 번..
· 13일 새벽 수도권 눈소식… 출근길 빙..
· ‘돼지 몰러 나간다’, 한국만화박물관..
·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제2인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