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취ㆍ창업 정보
지역경제
기업체ㆍ기업인
부천상의
노동계
ITㆍ산업ㆍ과학
기업 마케팅
부동산
물류 유통 쇼핑
전통시장
농협ㆍ축협
세무/금융
금형부품소재
조명산업
산업진흥재단
직거래장터

탑배너

고리울동굴시장ㆍ부천자유시장, 2일 KBS1 ‘6시 내고향’ 방영
고리울동굴시장… 첫 공중파 방송에 다양한 먹거리들 소개
부천자유시장… ‘강남과 친구들 전통시장에 놀러가자’ 코너 
더부천 기사입력 2018-11-02 18:5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384

부천시 전통시장 2곳이 2일 방송된 KBS1 TV ‘6시 내고향’(6640회)에 나란히 소개됐다.

청동기 선사시대를 컵셉으로 고리울시장 명칭을 바꾼 <고리울동굴시장>과 부천에서 가장 큰 전통시장인 부천역 남부광장 부근 <부천자유시장>으로, 고리울동굴시장은 이날 시장 개설 이래 첫 공중파방송에 소개됐다.

고리울동굴시장은 개그맨 김종하가 “작지만 아주 야무진 시장”이라고 소개했다.

약 30년 전에 개설돼 2007년에 인정시장으로 등록돼 70여개 상점에 150여 명의 상인들이 생업에 종사하는 고리울동굴시장은 시장 상인들이 우가차카! 우가차카!를 연호하며 리포터 김종하 씨를 맞이하면서 시장 소개가 시작됐다.

정육점, 묵은지 등갈비찜, 한우 사골로 만든 소머리국밥, 싱싱한 과일, 붕어빵, 누룽지, 빵집, 곡물가게, 순대가게, 잡채 등을 파는 반찬가게, 채소 곱창집, 수수부꾸미, 수제돈가스, 전복라면 등 저렴하고 싱싱하게 파는 다양한 먹거리와 가게들이 소개됐다.

| AD |
이어, 부천자유시장은 ‘강남과 친구들 전통시장에 놀러가자’ 코너에서 소개됐다.

가수 강남과 롯데 자이언츠 치어리더로 활약 중인 박기량은 ‘부천자유시장’ 탐방에 나선 모습이 그려졌으며, 두 사람은 자유시장 안에 있는 철학관에서 인사를 나누고 사주와 궁합을 보았고, 강남은 일본어 본명까지 얘기해 역술가가 당황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강남과 박기량은 부천자유시장을 탐방하며 게임을 펼쳤고, 게임에 패배한 박기량은 자유시장의 풍성한 먹거리를 눈으로만 보고 지나쳐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경제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부천시의회, 제232회 제2차 정례회 개..
· 경기도교육청, 고발조치 사립유치원 감..
· 경기도민 89%,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
· 부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
· 부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4기 ..
· 부천시, 미세먼지 저감 연구 전문가 초..
· 부천원미경찰서, 모든 지구대 참가 ‘..
· 부천제일시장 상인회, 30세대에 김장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