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이재정 교육감, “유아학습권 보호 모든 방법 강구”
2019년 3월까지 공립 유치원 264개 학급 증설
유아모집 중지ㆍ보류 유치원 ‘특정감사’ 착수
폐원 등 대비 공립 증설ㆍ지자체 협력 유아 수용  
더부천 기사입력 2018-10-29 16:42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78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29일 사립유치원 관련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2019년 신학기에 취원을 원하는 유아들이 유치원에 입학할 수 있는 모든 방안을 강구해 학부모들의 우려와 불편을 해소하겠다󰡓며 사립유치원 사태에 대한 경기도교육청의 입장과 향후 대책을 밝혔다.

사립유치원 감사결과 공개와 관련, 정당한 사유없이 폐원을 발표하거나 유아 모집 중지 및 보류로 학부모들의 불안을 조장하는 사립유치원에 대해서는 우선적으로 특정감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사립유치원의 폐원 등이 있는 지역의 경우, 유아의 학습권 보호를 위해 교육지원청과 지방자치단체가 적극 협력해 초중고 및 공공시설 등을 최대한 활용해 모든 유아를 수용하도록 교육부와 논의해 유치원 교원을 확충하고,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도 함께 논의하기로 했다.

경기도교육청은 2019년 3월 1일까지 공립 유치원 총 264개 학급을 증설한다. 이는 당초 공립 유치원 139학급 증설 예정이었으나, 정부의 공립유치원 확대 정책과 발맞춰 125학급을 추가하기로 했다.

| AD |
그동안 지적돼 온 운영시간 등 공ㆍ사립 유치원 간 차이를 해소하기 위해 공립 유치원의 방과후과정 및 돌봄시간 확대, 차량 지원 등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또 유아교육의 공공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서 특정감사는 모든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지속하고, 건전하고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사립유치원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행ㆍ재정적 지원하고, 그 일환으로 10월 31일까지󰡐처음학교로‘ 시스템에 참여하는 유치원을 대상으로 예산을 추가 지원하기로 했다.

아울러 사립유치원이 유아교육기관으로써 공공성과 투명성을 회복하고 유아교육이 안정화될 수 있는 근본적인 정책을 수립해 나가기로 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12월 14일까지 어린이집 35곳 집중점검
경기도교육청, 고발조치 사립유치원 감사 실시
경기도교육청, ‘처음학교로’ 사용 승인 마감
경기도교육청, 사립유치원 안정화 종합대책 발표
경기도민 89%,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템 도입 ‘찬성’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부천시의회, 제232회 제2차 정례회 개..
· 경기도교육청, 고발조치 사립유치원 감..
· 경기도민 89%,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
· 부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
· 부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4기 ..
· 부천시, 미세먼지 저감 연구 전문가 초..
· 부천원미경찰서, 모든 지구대 참가 ‘..
· 부천제일시장 상인회, 30세대에 김장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