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탑배너

부천시-유한대, ‘청년 진로활동 지원’ 업무협약 체결
원미도서관에 청년활동공간 ‘메이커 스페이스’ 조성
청년 진로활동ㆍ창업지원 프로그램 등 함께 운영 
더부천 기사입력 2018-09-13 10:3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373


장덕천 부천시장(왼쪽)과 이권현 유한대학교 총장이 12일 오후 5시 시청 창의실에서 청년 진로활동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AD |

부천시는 유한대학교와 12일 오후 시청 창의실에서 ‘청년진로활동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천시립 원미도서관 독서진흥팀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부천시 청년활동공간 (가칭)‘메이커 스페이스’ 조성에 따라 유한대학교와 함께 청년 메이커교육을 운영하기 위한 것이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시는 청년진로와 취업에 관한 여러 정책과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유한대학교와 청년 진로활동에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권현 유한대 총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청년들에게 새로운 교육을 제공하도록 부천시와 동반자 입장에서 지역청년들이 희망과 용기를 가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석 청년대표는 “단기적 성과보다는 지속적인 지원으로 이어지길 희망하며, 청년진로자문단 활동을 통해 청년들의 목소리를 잘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시와 유한대는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청년들의 창의적 사고력 확장과 진로 역량 강화를 위한 창의융합 기술교육을 운영하고, 시립도서관, 부천씨앗길센터, 유한대학교 메이커 스페이스 자원 등 청년 지원서비스시설과 프로그램, 정보 공유 및 홍보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과 함께 청년층 10명으로 구성된 ‘부천시 청년진로자문단’ 위원 위촉식이 있었다. 자문단은 원미도서관 메이커 스페이스 운영, 청년 진로활동 지원프로그램 개발 등 부천시 청년시책에 대한 자문역할을 하게 된다.

한편, 원미도서관에 조성하는 ‘메이커 스페이스’는 1천90㎡ 규모로 작업공간, 체험공간, 소통공간, 열린학습공간, 공유부엌 등을 갖추고 청년 진로활동 및 창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A매치] 한국 축구대표팀, 호주와 1-1..
· 경기도교육청, 고발조치 사립유치원 감..
· 경기도민 89%,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
· 북측 대표단, 이재명 지사에 방북 요청..
· 부천FC 5명, K리그2 베스트11 후보에 ..
· 소사 도시재생사업 ‘한신먹거리 가로..
· 부천시, 노인일자리사업 성과ㆍ발전방..
· 부천시, 청년ㆍ청소년 메이커 활동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