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탑배너

장덕천 부천시장 취임식 전격 취소… 태풍 북상 “시민 안전ㆍ재난 대비”
장덕천 당선인 “시정의 중심은 오로지 시민, 공무원들과 원팀 시민 모시겠다
시민 모두의 시장이 되겠다” 민선 7기 부천시정 이끌 각오 밝혀 
더부천 기사입력 2018-06-30 15:3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862

부천시는 7월 2일 열릴 예정인 장덕천 부천시장 취임식을 전격 취소한다고 30일 밝혔다.

부천시는 이날 오후 3시 29분께 송유면 부시장 명의의 문자메세지를 통해 “제7호 태풍 쁘라삐론(PRAPIROON·태국어 ‘비의 신’) 북상에 따른 집중호우 등이 예상됨에 따라 시민 안전을 위해 장덕천 부천시장 취임행사를 전격 취소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장덕천 부천시장 당선인도 이날 오후 3시 21분께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취임식 취소 관련 긴급 공지 글을 통해 “현재 제7호 태풍 쁘라삐룬이 한반도로 북상 중이고, 부천시에는 7월 2일 폭우가 예상돼 시민의 안전이 우려된다”며 “부천시에 큰 피해가 없더라도 대한민국 전역이 태풍권에 들 것으로 예상돼 시민의 안전을 위해 재난에 대비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장덕천 당선인은 “이같은 사정으로 부득이 7월 2일 예정된 부천시장 취임식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며 “취임식에 참석하셔서 축하해 주시려던 시민들께는 죄송한 마음이지만 시민의 안전에 대비하기 위한 결정이니 양해를 부탁드리며, 태풍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도 함께해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부천시는 7월 2일 오전 10시부터 부천체육관에서 민선 7기(제22대) 장덕천 부천시장 취임식을 열 예정이었다.

| AD |
장덕천 부천시장 당선인의 취임식이 전격 취소됨에 따라 7월 2일 장덕천 시장의 민선 7기 첫 공식업무는 재난안전대책상황실에서 재난안전 대책회의를 주재해 제7호 태풍 ‘쁘라삐룬’ 으로 인한 피해 대책을 마련하는 것으로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경기도는 이날 오후 2시 6분께 7월 2일 오전 11시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열릴 예정이던 이재명 경기도지사 취임식을 전격 취소하고 북상중인 태풍에 대비한 긴급 재난안전 대책 수립에 나서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관련기사 클릭

한편, 장덕천 부천시장 당선인은 이날 오전 11시 16분께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부천시장 임기가 내일(7월 1일)부터 시작된다”며 “시정의 중심은 오로지 시민이며, 공무원들과 원팀(One Team)이 돼 시민을 모시겠다. 시민 모두의 시장이 되겠다”고 민선 7기 부천시정을 이끄는 각오를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장덕천 부천시장, 현장방문 소통 행보
장덕천 부천시장 “미세먼지 대책ㆍ재이용수 활용ㆍ녹지 확보에 집중”
장덕천 부천시장, 현장 방문 시민 소통 행보 이어가
장덕천 부천시장, 시민 400여 명과 대화 나눠
‘취임 100일’ 장덕천 부천시장, “생활의 개선이 피부에 와닿게 하겠다”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15일 ‘2019학년도 대학수능시..
· 경기도교육청, 사립유치원 안정화 종합..
· 경기도민 89%,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
· 선동열 감독, 야구대표팀 감독 자진 사..
· 경기도,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 경기도, 겨울철 ‘신속하고 예방적인 ..
· 부천시, 11월 25일 ‘수능 분석ㆍ정시..
· 경기도, 고액ㆍ상습 체납자 2천536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