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녹생성장 에너지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탑배너

부천시,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 노인 인권 개선 다짐
작년 이어 두 번째 ‘어르신이 행복한 도시 부천’ 행사 
더부천 기사입력 2018-06-18 10:3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732


지난 15일 노인 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으로 열린 ‘어르신이 행복한 도시 부천’ 행사 참석자들이 노인학대 예방과 노인인식 개선 문구가 적힌 색종이로 종이비행기를 날리고 있다.

| AD |

부천시는 지난 15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송유면 부시장을 비롯해 노인회 지회장, 유관기관장, 어르신, 장기요양요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 학대 예방의 날’을 기념해 ‘어르신이 행복한 도시 부천’ 행사를 열고 노인인권 개선 문구가 적힌 색종이로 종이비행기를 만들어 날리며 노인학대를 예방하고 노인인권 인식개선에 앞장서기로 다짐했다.

시 노인복지과 노인요양팀에 따르면 ‘노인 학대 예방의 날’은 지난 2006년 UN에서 지정한 ‘세계 노인 학대 인식의 날’(매년 6월 15일)을 기념하고 노인 인권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2015년 12월 노인복지법으로 지정한 날이다.

시는 지난해 노인 학대 예방과 노인 인권 인식 개선을 위해 ‘어르신이 행복한 도시 부천’ 행사를 개최했고, 올해는 행사를 확대해 우수 기관과 시민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건강보험공단, 노인복지시설, 장기요양기관협회 등 유관기관과 함께 어르신과 장기요양요원을 위한 프로그램 부스를 운영했다.

또 극단 ‘늘품’의 노인학대 주제 연극을 관람하며 가정 내 노인학대 문제를 되짚어보고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시 노인복지과는 “앞으로 시민 모두가 노인인권 인식을 개선할 수 있도록 행사 콘텐츠를 다양화하고 시민 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천시청 1층 로비에서 어르신들이 컬링 스태킹을 즐기고 있다. 컬링 스태킹은 마지막 스테킹컵을 밀어 테이블의 제일 끝에 가까이 남는 컵이 우승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부천시청 1층 로비에서 어르신들이 스포츠 스태팅을 즐기고 있다. 스포츠 스태킹(Sport Stacking)은 12개의 스태킹 컵을 다양한 모양으로 쌓아 올리고 내리면서 집중력과 순발력을 길러주며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어 어린이와 어르신은 물론 장애인까지 즐길 수 있는 기록 운동경기로 각광받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부천FC, 10경기만에 승리… 서울 이랜..
· 장덕천 부천시장, 10월 11일 ‘새로운..
· 태풍 ‘솔릭’, 요란했던 만큼 큰 피해..
· 2018년 한가위 보름달, 24일 오후 6시..
· 추석연휴 첫날 22일 초저녁 부천 동쪽..
· 국회,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 개정안 ..
· 김정은 국무위원장, 송이버섯 2톤 선물..
· 남북 정상, 백두산 천지에서 나눈 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