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ㆍ연예

스포츠 부천
축구
부천FC
야구
농구
육상ㆍ마라톤
기타 종목
학교 운동부
올림픽
월드컵
아시안게임
세계선수권
생활체육
레저/여행
연예계 소식
전국체전
골프

탑배너

부천FC, 6일 홈경기에 ‘꿈나무 축구교실' 어린이들 초청
오후 6시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수원FC와 7경기째 홈경기
1ㆍ 2위 추격 및 4위 추격권 벗어나기 위해 승리 필요 
더부천 기사입력 2018-06-05 11:2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749


부천FC ‘꿈나무 축구교실’에 참여한 어린이들.

| AD |

프로축구 K리그2(챌린지) ‘부천FC1995’(부천시민 프로축구단, 이하 부천FC)가 6일 오후 6시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수원FC와 시즌 일곱 번째 홈경기에 부천FC사회적협동조합의 지역사회 공헌활동인 ‘꿈나무 축구교실’에 참여한 어린이들을 초청한다.

부천FC는 부천FC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지난 2016년부터 축구 저변 확대와 축구 활성화를 위해 관내 소재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축구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로 3년차를 맞이한 ‘꿈나무 축구교실’은 매년 3천(2016년 7천829명, 2017년 3천207명) 이상의 미취학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축구를 활용한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해 축구에 대한 관심을 심어주고, 지역 아동들과 부천FC를 이어주는 연결고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부천FC는 6일 홈경기에 ‘꿈나무 축구교실’ 참여 기관을 대상으로 초청해 관람 기회를 제공하며, 우수 참여기관으로 선정된 ‘예능영재유치원’ 아동들을 에스코트 키즈로 초청해 부천FC 선수와 직접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부천FC 사회적협동조합에서는 에스코트 키즈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부천FC의 어린이 백팩을 선물할 예정이다.

김종구 부천FC 단장은 “올해로 3년차를 맞이한 ‘꿈나무 축구교실’은 관내 유치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축구를 통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마련된 지역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이라며 “경기장에 찾아와 가족들과 함께 부천FC 홈경기를 관람함으로써 부모와 자녀 간 활발한 의사소통 및 긍정적 관계 형성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태 부천FC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꿈나무 축구교실을 통해 부천FC와 관계를 맺은 어린이들이 부천FC 팬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부천FC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부천FC는 시즌 개막과 함께 8경기 연속 원정경기에서는 5승 3패로 승점 15점을 챙기며 줄곧 2위를 달렸으나, 6경기 연속 홈경기에서 2승 2무 2패로 ‘반타작’을 하며 승점 8점을 추가하는데 그치면서 2위 자리를 내주고 3위로 한 계단 밀려났다.

이에 따라 8승 5무 1패(승점 26점) 선두를 달리는 성남FC와는 승점 차를 줄이고, 5승 5무 3패(승점 20점)로 4위인 부산 아이파크의 추격권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수원FC와 홈경기에서는 승점 3점을 챙기기 위한 승리가 필요한 시점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FC, 10경기만에 승리… 서울 이랜드에 1-0 승리
부천FC, 부산과 1-1 무승부… 9경기 무승 늪에 빠져
부천FC, 정갑석 감독 경질… 최근 성적 부진 이유
부천FC, FC안양에 1-3 완패… 8경기 연속 무승
부천FC, 최하위 안산에 1-2 역전패… 7경기 무승
댓글쓰기 로그인

스포츠ㆍ연예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부천FC, 10경기만에 승리… 서울 이랜..
· 장덕천 부천시장, 10월 11일 ‘새로운..
· 태풍 ‘솔릭’, 요란했던 만큼 큰 피해..
· 2018년 한가위 보름달, 24일 오후 6시..
· 추석연휴 첫날 22일 초저녁 부천 동쪽..
· 국회,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 개정안 ..
· 김정은 국무위원장, 송이버섯 2톤 선물..
· 남북 정상, 백두산 천지에서 나눈 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