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취업 정보
지역경제
기업체ㆍ기업인
부천상의
노동계
ITㆍ산업ㆍ과학
기업 마케팅
부동산
물류 유통 쇼핑
전통시장
농협ㆍ축협
세무/금융
금형부품소재
조명산업
산업진흥재단
직거래장터

탑배너

경기콘텐츠진흥원, 글로벌 유튜버 꿈꾸는 ‘1인 크리에이터’ 집중 육성
스타 글로벌 크리에이터 양성 목표 ‘디어월드 프로젝트’
오는 28일까지 개인 또는 팀 소수 정예 20명 내외 선발 
더부천 기사입력 2018-05-16 09:06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75
| AD |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디어 월드 프로젝트(Dear World Project)’에 참여할 크리에이터를 28일까지 모집한다.

디어월드 프로젝트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개그맨 유세윤과 뷰티 유튜버 유트루 등 유명 크리에이터를 보유한 세계 최대 규모 독립 MCN(Multi Channel Network. 1인 창작자를 위한 기획사) 기업 ‘콜랩 코리아(Collab Korea)’가 맡아 운영한다.

디어월드 프로젝트는 소수 정예 글로벌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20인 내외의 크리에이터 또는 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디어월드 프로젝트에 참가하는 크리에이터에게는 해외 MCN 전문가가 멘토단으로 참여해 채널 및 콘텐츠 분석, 목표 시청 국가별 특성과 해외 채널 트렌드, 콘텐츠 기획 및 마케팅 노하우, 저작권 관련 회계처리 방법 등을 통합 지원하게 된다.

또 1:1 개별 멘토링으로 크리에이터와 멘토가 아이디어와 의견을 나누며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 결과물 평가 등 심층적인 관리를 진행하게 된다.

이밖에도 워크숍과 오픈 세미나를 통해 크리에이터 간 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정기적으로 목표 달성 정도를 점검해 체계적인 성장이 가능하다.

오픈 세미나는 올해 총 2회 진행할 예정으로 글로벌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크리에이터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디어월드 프로젝트는 재능 있는 국내 1인 창작자들이 글로벌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공모에 역량 있는 글로벌 크리에이터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ㆍ바로 가기 클릭)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 영상산업팀(☎032-623-8082)으로 하면 된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이사장 김승종)은 부천시 부천로198번길 18(춘의동) 춘의테크노파크Ⅱ 202동 9층에 사무실을 두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경제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2019 반수시작반

위더스테이트

  • 2019 반수시작반
  • 위브더스테이트
· ✔6.13 지방선거, 전국 평균 경..
· ✔경기도의원 선거 부천시 8개 ..
· 부천시 대장동 일원 234만㎡… 친환경..
· 트럼프 대통령, 6.12 북미 정상회담 전..
· 6.13 지방선거 후보 등록 첫 날, 경기..
· 6.13 지방선거 후보 등록 첫 날, 부천..
· 송주명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 24일 ..
· 김관수 시의원, 바른미래당 전국장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