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ㆍ의료

이슈 & 정보
보건소
병원ㆍ약국
건보공단
맛집/요리
패션ㆍ요리
취미ㆍ여행
가족ㆍ육아
전염병

탑배너

성곡동 100세건강실, ‘실버 동요교실’ 운영 호평
“유년시절 동요 부르며 몸과 마음에 활력” 
더부천 기사입력 2018-05-08 10:3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926


성곡동 100세 건강실에서 운영하는 ‘실버 동요교실’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동요를 부르고 있다.

| AD |

부천시보건소가 주민 접근성 향상을 위해 작은 보건소 형태로 운영하는 ‘성곡동 100세 건강실’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한 ‘실버 동요교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버 동요교실’은 어르신들이 유년시절 불렀던 동요를 부르면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는 프로그램으로, 성곡동 100세 건강실과 오정노인회지회가 협력해 보건복지 사각지대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매주 1회씩 성곡동 거점경로당에서 진행한다.

어르신들은 동요를 부르면서 유년시절을 회상하며 정서적 안정감을 회복하고 우울 증상을 예방하고, 기억력과 판단력, 집중력 등을 높여 인지기능 회복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4일 열린 ‘실버 동요교실’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동요를 함께 부르면서 어린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고 입을 모았다고 한다.

이선숙 건강증진과장은 “동요의 아름다운 가사와 멜로디가 어르신들의 심신 치유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버 동요교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건강ㆍ의료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부천시, 250억 ‘지역화폐’ 발행… 2..
· 부천시, “문화예술회관 2019년 3월경..
· 경기도민 89%,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
· 강릉 펜션서 고3 학생 10명 일산화탄소..
· 행안부, 겨울철 대설ㆍ한파 ‘행동요령..
· ‘부천IoT혁신센터- G-ROUND 21’, 20..
· 경기도, 행안부 주최 주민참여예산평가..
· 부천소방서, 다중밀집시설 순회 ‘심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