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일반
미담(美談)
사건ㆍ사고
민원 현장
현안 과제
현장 이모저모
토픽(Topic)
법원ㆍ검찰
부천 경찰
소방서
가십(Gossip)
전국 이슈
노점상 단속
교통 항공 소음
여론(poll)
언론(press)
종교
더부천 History
시사 포토

탑배너

성곡동 권역 저소득층 여학생 200명 ‘핑크박스’ 후원
복지교회에서 1년 사용분 생리대
작년 812만원 상당 후원금 전달 
더부천 기사입력 2018-04-16 11:12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452

| AD |

부천시 성곡동 소재 복지교회(담임목사 한성오)는 지난 13일 성곡동 권역(성곡동ㆍ고강본동ㆍ고강1동)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200명에게 후원할 핑크박스(생리대 500만원 상당)를 성곡동 복지협의체에 전달했다.

성곡동 행정복지센터 복지과에 따르면 복지교회의 ‘핑크박스 선물’은 2016년부터 성곡동 권역 3개동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초등 고학년 및 중ㆍ고 여학생의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생활을 응원하기 위해 1년 사용분 생리대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번 후원 품목은 생리대(중형, 오버나이트) 14팩, 물티슈 2팩, 응원메시지로 꾸렸다.

성곡동 움직이는 봉사단(단장 이향란)은 18일 여학생에게 전달될 ‘핑크박스’에 동봉할 응원메시지를 만들고 재포장할 예정이며, 성곡동 복지협의체(위원장 강연희)는 여성청소년에 대한 세심한 배려 차원에서 택배 전문업체를 통해 대상자 가정에 직접 배달될 수 있도록 예산을 지원하기로 했다.

한성오 복지교회 목사는 “핑크박스 후원은 복지교회 교인들이 정성스러운 마음을 모은 성금으로 생활 형편이 어려운 청소년에게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한 것”이라고 말했다.

최명원 성곡동 행정복지센터 동장(4급)은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을 위해 나눔활동을 실천해주신 복지교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행복한 성곡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복지교회는 지난해 5월 성곡동 복지협의체와 ‘함께해요 with 부천, 나눔교회’ 업무협약을 맺고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812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해 취약계층 311명에게 주택 청약저축 납부, 핑크박스, 온누리상품권 등을 지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사회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부천시, 2019년부터 달라지는 주요 제..
· 부천시, “문화예술회관 2019년 3월경..
· 경기도민 89%,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
· 강릉 펜션서 고3 학생 10명 일산화탄소..
· 경기도교육청, 2019년 스프링클러 설치..
· 부천시, 중학교 신입생 6천900여명에 ..
· ‘아이 윌(I will)’… 부천시 아동참..
· 부천시, 어르신께 쓰는 손편지 공모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