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탑배너

부천시, ‘자원순환마을 사업’ 본격 추진
주민추진단 등 70여명 대상 연찬회 실시
“올바른 쓰레기 배출ㆍ자원재활용 생활화” 
더부천 기사입력 2018-04-13 10:23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931


부천시 자원순환마을 주민추진단 대표들이 자원순환센터 견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천시는 올해 자원순환마을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12일 각 동(洞)주민추진단과 담당 공무원 등 72명을 대상으로 자원순환마을사업 소개, 지난해 사업 성과 및 올해 추진계획 안내, 우수사례 공유, 부천시자원순환센터 시설 견학 등을 실시하는 연찬회를 개최했다.

시 자원순환과 음식물자원팀에 따르면 자원순환마을 사업은 마을에서 발생하는 쓰레기 문제를 주민 스스로 지역공동체 문제로 인식하고 함께 고민해 해결책을 모색하는 것으로, 이날 연찬회에서 참석자들은 주민 참여, 무단투기지역 관리, 폐기물 재활용 사례 등 우수사례를 참고해 올해 사업추진 방향을 논의했으며, 재활용폐기물 처리 현장 등을 견학하며 쓰레기 문제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 AD |
연찬회에 참가한 주민추진단은 “이웃들과 협력해 올바른 쓰레기 배출과 자원 재활용을 생활화해 환경적으로 변화를 이끌어내도록 하겠다”며 “부천이 깨끗하고 친환경적인 자원순환 특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오시명 자원순환과장은 “자원순환마을 사업을 통해 재활용 등 환경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재활용 쓰레기의 올바른 분리 배출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부천시는 2016년 자원순환마을 10곳을 시작으로 지난해 36곳으로 확대해 쓰레기 정책의 변화를 이끌고 있으며, 올해 경기도 자원순환마을 사업 대상지로 원미1동 ▲심곡본동 ▲송내2동 등 3개동이 선정돼 도비 6천만원을 확보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평양 남북 정상회담 첫 날 2시간 진행..
· 부천시, CCTV 6천601대 곳곳 살펴… 안..
· 태풍 ‘솔릭’, 요란했던 만큼 큰 피해..
· 메르스 확진환자, 완치 판정… 일반 병..
· 추석연휴 귀성 23일 오전, 귀경 24일 ..
· 부천시, 희망키움통장Ⅱ 신규 가입자 ..
· 부천시 ‘아동권리 옹호관’에 김현아..
· 부천시, 21일까지 전통시장에서 ‘추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