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인사ㆍ동정
인터뷰
모임ㆍ행사
궂긴 소식
기쁜 소식
각종 단체
부천People
부천방문 명사
향우회
보훈단체
트위터

탑배너

고강본동 움직이는 자원봉사단, 홀몸 어르신 보살핌 톡톡
 
더부천 기사입력 2018-03-20 12:00 l 부천의 참언론- 더부천(The부천) storm@thebucheon.com 조회 496


고강본동 움직이는 자원봉사단 황영옥ㆍ안해숙 씨.

부천시 고강본동 움직이는 자원봉사단(단장 장선임)이 몸이 불편한 홀몸 어르신을 보살피는데 톡톡한 역할을 한 미담을 고강본동 주민센터(동장 이장섭☎032-625-7115)가 전했다.

고강본동에 따르면 움직이는 봉사단에서 활동하는 황영옥 씨는 지난 17일 고강본동 복지협의체 주관으로 오는 28일 개최하는 ‘찾아가는 국가무형문화재 서도소리 공연’을 관내 홀몸 어르신들에게 안내하던 중 최근 밖에서 보이지 않던 김모(80) 어르신께 연락하자 ‘넘어져서 아프다’는 말을 듣고 움직이는 자원봉사단 안해숙 씨와 어르신 집을 찾았다고 한다.

어르신은 문을 열지 못할 정도로 몸 상태가 안 좋았고, 이들을 본 어르신은 끼니를 굶었는지 첫 마디가 ‘밥 좀 해줘’라고 해 밥을 하는 동안 인근 전통시장에서 사 온 죽 한 그릇을 거뜬히 드신 뒤 자식들에게 미안해서 연락을 안 했다고 한다.

| AD |
이들은 어르신이 병원에도 가지 않겠다고 해 고강본동 주민센터 맞춤형복지팀장에게 자초지종을 전달했고, 맞춤형복지팀장은 보호자에게 알릴 필요가 있다고 판단해 황영옥 씨에게 어르신을 설득하도록 해 아들과 사위의 연락처를 알아내 위기상황을 알렸고, 가족이 온다는 연락을 받은 뒤 안도의 한숨을 쉬시며 이들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건넸다고 한다.

이장섭 고강본동장은 “어려운 이웃 주민을 살피고 도움을 드리는 움직이는 봉사단 단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관내 독거노인을 계속 확인 조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강본동 움직이는 자원봉사단은 현재 29명으로 구성돼 고강본동 복지협의체와 연계해 매년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자체적으로 많은 나눔활동을 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사람들

분석 설명회

재수 정규반

위더스테이트

  • 분석 설명회
  • 재수 정규반
  • 위브더스테이트
· ✔민주당 부천시 가선거구 가번..
· ✔자유한국당 부천시 광역ㆍ기초..
· 부천FC, 원정 5연승… 서울 이랜드FC에..
· 민주당 전남지사 후보 김영록 전 농식..
· 민주당 경기도당, 4월 24일까지 비례대..
· 김경수 국회의원, “경남도지사 출마하..
· 민주당 경기도당, 기초단체장 12곳 심..
· 경기도 북부권 올들어 첫 ‘오존주의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