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일반
미담(美談)
사건ㆍ사고
민원 현장
현안 과제
현장 이모저모
토픽(Topic)
법원ㆍ검찰
부천 경찰
소방서
가십(Gossip)
전국 이슈
노점상 단속
교통 항공 소음
여론(poll)
언론(press)
종교
더부천 History
시사 포토

탑배너

안희정 전 충남지사, 9일 검찰에 자진 출석
“국민 여러분께 죄송… 아내와 가족에게 미안” 
더부천 기사입력 2018-03-09 17:0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76


9일 오후 검찰에 자진 출석한 안희정 전 충남지사. 사진= 방송 화면 캡처

[속보] 정무비서와 자신이 설립한 싱크탱크 여직원 성폭행 의혹을 받는 안희정(53) 전 충남도지사가 9일 오후 5시 5분께 서울서부지검에 자진 출석했다.

안희정 전 지사는 지난 5일 성폭행 의혹이 불거지면서 점석한 지 나흘 만에 모습을 드러냈다.

안 전 지사는 “저로 인해 상처 입었을 국민 여러분께, 도민 여러분께 죄송하다. 아내와 가족에게 너무 미안하다”고 말했다.

국민 여러분!

죄송합니다. 잘못했습니다.

저로 인해 상처를 입으셨을 많은 국민 여러분들께, 또 도민 여러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 올립니다.

그리고 제 아내와 아이들, 가족에게 너무 미안합니다.

국민 여러분, 죄송합니다.

앞으로 검찰 조사에서 또 성실히 검찰 조사에 따라 조사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국민 여러분.

국민 여러분들께 드렸던, 국민 여러분들이 저에게 주셨던 많은 사랑과 격려 정말 죄송합니다.

(취재진: 혐의 인정하십니까?) 앞으로 조사 과정에서 성실하게 임하겠습니다.
안 전 지사가 공개석상에 모습을 드러내는 것은 지난 5일 오후 8시 JTBC 뉴스룸에 출연해 정무비서 김지은 씨가 성폭행 의혹을 폭로한 지 나흘 만이다.

범죄 혐의를 당사자의 검찰 자진출두는 이례적이며, 검찰은 안 전 지사에게 소환 통보를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 AD |
앞서 안 전 지사 측근인 신형철 전 비서실장은 이날 오후 “안 전 지사가 오후 5시 서부지검에 자진 출석한다. 상처받은 분들과 충남도민, 그리고 국민께 사죄드리는 길은 하루라도 빨리 수사에 협조해서 법의 처분을 받는 것이라는 판단 때문입니다”는 문자 메시지를 기자들에게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안 전 지사는 어제(8일) 오후 3시 충남도청에서 열기로 했던 기자회견을 취소했다.

측근을 통해 문자메세지로 기자회견 취소 이유에 대해 “검찰에 출석하기 전에 국민 여러분, 충남도민 여러분 앞에서 머리숙여 사죄드리고자 했다. 모든 분들이 신속한 검찰수사를 촉구하는 상황에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검찰에 출석하여 수사에 성실하게 협조하는 것이 국민 앞에 속죄 드리는 우선적 의무라는 판단에 따라 기자회견을 취소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거듭 사죄드린다. 검찰은 한시라도 빨리 저를 소환해 달라. 성실하게 임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안희정 전 충남지사 두 번째 구속영장 기각… 법원 “혐의 다퉈볼 여지 있어”
안희정 전 충남지사, 4일 두 번째 영장실질심사 법원 출석
안희정 전 충남지사 구속영장 기각… “증거인멸·도망 염려 있다고 보기 어려워”
안희정 전 충남지사, 28일 오후 2시 법원 영장실질심사 출석
정봉주 전 의원, 서울시장 출마 철회… “자연인으로 돌아가겠다”
댓글쓰기 로그인

사회

2019 반수시작반

위더스테이트

  • 2019 반수시작반
  • 위브더스테이트
· [월드컵 F조] 한국, 스웨덴 0-1 석패…..
· 더불어민주당, 제8대 부천시의회 28석..
· ✔6.13 지방선거, 부천시 동별 ..
· [월드컵 G조] 잉글랜드, 튀니지에 2-1..
· [월드컵 G조] 벨기에, 파나마에 3-0 완..
· 츨근길 당선 인사… “성원에 감사드립..
· ‘대~한민국!’… 18일 오후 9시 서울..
· [월드컵 E조] 브라질, 스위스와 1-1 무..